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노트북

내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PC 상태 검사)

윈도우11이 10월 5일부터 배포됩니다. 하지만 윈도우11은 인텔 8세대 이상부터 설치할 수있으며 TPM2.0 버전이상을 지원해야 윈도우11을 설치할 수있습니다. 내 PC가 해당조건들을 만족하는 확인하는 방법은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확인할 수있습니다

 

내 PC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

내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PC 상태 검사)

 

🔗관련 : 윈도우11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안드로이드 앱사용, 가격(비용) 등 출시정보


윈도 11 하드웨어 요구 사항

윈도 11을 설치하기 위해선 몇 가지 조건이 몇가지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저장공간부터 CPU, 그래픽카드 뿐만아니라 TPM 버전까지 충족해야합니다.

  • CPU: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 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 램: 4GB
  • 저장용량: 64GB 이상의 저장 디바이스
    시스템 펌웨어: UEFI, 보안 부팅 가능
  • TPM: TPM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 그래픽 카드: DirectX 12 이상(WDDM 2.0 드라이버 포함)과 호환
  • 디스플레이: 대각선으로 9인치보다 큰 고화질(720p) 디스플레이, 색상 채널당 8비트
  • 인터넷: Microsoft 계정 및 인터넷 연결 필요(Windows 11 Home 설정에 필요)

 

CPU의 경우 인텔 8세대 이상의 CPU에서 윈도 11을 설치할 수있고 TPM2.0의 경우 최근 5년내에 출시된 PC또는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지원가능할것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했습니다.


내 PC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의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모두 확인하는지 일일이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간단하게 내 PC가 윈도 11을 설치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PC 상태 검사'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상태 검사 툴을 PC상태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현재 RAM과 주 저장공간의 용량, PC의 나이까지 알려주며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와 버전, 저장소 용량과 함께 PC상태 팁, 그리고 현재 가장중요한 윈도우11 소개와 함께 윈도우11을 설치할 수있는지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PC 상태 검사 앱 실행

 

내 PC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1 페이지(바로가기 클릭)로 이동합니다. (바로 2번에서 다운로드해도 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준비하세요'아래에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윈도우 11페이지의 윈도우11 준비하세요
  3.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PC 상태 검사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4. PC 상태 검사 앱이 실행되면 '윈도우11 소개'에 있는 지금 확인을 누릅니다.
  5. PC의 상태를 앱이 확인하고 윈도우 11 설치여부를 확인시켜줍니다.
    1. 상태에 따라 설치가 가능하면 윈도우11이 출시되면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윈도우11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경우 노란색 느낌표 또는 빨간색 X가 뜹니다.
      PC 상태 검사 앱에서 확인결과 윈도우11 설치 불가하지만 확인 요망PC 상태 검사 앱에서 확인결과 윈도우11 설치 불가 교체 요망
    2. 노란 느낌표는 확인 후 개선될 수있으나 빨간 X 표시는 교체하기전에는 설치할 수없습니다.

 

윈도우11의 경우 많은 변화가 있으며 특히 안드로이드앱을 사용할 수있다는 강력한 무기가 있지만 시스템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면 윈도우11로 업데이트를 하기위해서는 결국 PC를 업그레이드하던지 교체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오류를 무시하고 우회하여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설치하는 방법 (TPM2.0, UEFI 요구사항 우회 업데이트하기)

베타 테스트를 거치긴 했지만 윈도우11은 이제 막 출시되는 OS이기 때문에 한동안은 문제가 생길 수있으며 윈도우10에 대한 지원도 아직 문제 없기 때문에 윈도우11를 지금당장 업데이트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2025년 윈도우 10에 대한 지원이 종료된다고 하니 그전에 PC를 업그레이드 또는 교체하여 윈도우11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 더이상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7만 해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보안업데이가 없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며 새로운 게임이나 몇몇 앱,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 수없을 수있습니다. 이처럼 2025년 이후 윈도우10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윈도우10을 계속해서 PC의 수명이 다 할 때 까지 사용할 수있으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3년의 시간이 있고 그이후에도 윈도우10을 사용할수있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11 설치하는 방법 (TPM2.0, UEFI 요구사항 우회 업데이트하기)

윈도우11이 공개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할 수있다면 가장 좋지만 PC상태 검사 앱을 통해 확인하면 대부분 TPM2.0과 CPU의 문제로 인해 업데이트 할 수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

onna.kr

 

윈도우11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안드로이드 앱사용, 가격(비용) 등 출시정보

윈도우11은 10월 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많은 새로운 기능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윈도우11은 새로운 시작 메뉴와 둥근 모서리로 모양이 바뀌었지만 한 번에 여러 앱을 실행하기

onna.kr

 

내컴퓨터가 윈도우11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WiseCleaner Checkit)

내컴퓨터가 윈도우11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WiseCleanerCheckit)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특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발표했고, 지금까지 대부분의 컴

onna.kr

 

윈도우11의 새로운 기능들. 디자인, 위젯, 레이아웃, 팀 앱, 안드로이드 지원 등 알아야 할 모든

윈도우11의 새로운 기능들. 디자인, 위젯, 레이아웃, 팀 앱, 안드로이드 지원 등 알아야 할 모든 것 윈도우10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년동안 3억 개가 넘게 설치되었고 총 13억 개 이상의 기기에 설

onna.kr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