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노트북

윈도우11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안드로이드 앱사용, 가격(비용) 등 출시정보

윈도우11은 10월 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많은 새로운 기능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윈도우11은 새로운 시작 메뉴와 둥근 모서리로 모양이 바뀌었지만 한 번에 여러 앱을 실행하기 위한 스냅 레이아웃을 포함하여 많은 생산성 업그레이드도 포함합니다.

 

그러나 Microsoft가 작업 표시줄을 화면 하단에 고정하고 사용자가 프로그램, 바로 가기 또는 파일을 작업 표시줄에 끌어다 놓는 것을 방지하기로 결정하는 등 Windows 11 작업 표시줄 변경 사항도 일부 Windows 11 작업 표시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윈도 11은 최신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팀 통합 및 새로운 윈도우 스토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위젯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윈도우 11은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향상된 비주얼을 위한 오토 HDR의 추가는 물론 다이렉트 스토리지 지원 PC의 더 빠른 성능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윈도우11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안드로이드 앱사용, 가격(비용) 및 사양, 최신 뉴스 종합

 


윈도우11; 출시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이 10월 5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조건이 되는 Windows 10을 사용하는 PC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되지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Windows 11을 지원할 수 있는 적절한 CPU와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com으로 이동하여 PC 상태 검사 앱을 다운로드(바로가기)하여 PC가 무료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자격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단계별, 측정된 프로세스"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윈도 10 사용자들은 올해 후반이나 2022년까지 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하드웨어 적격성, 신뢰성 메트릭스, 기기 수명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윈도 11 롤오버를 우선시 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 내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PC 상태 검사)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OS를 일찍 시도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윈도우 11 인사이더 빌드를 이미 도입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 11의 모든 기능을 갖춘 완전한 빌드는 아니지만, 윈도우 11이 어떤 모습일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을 미리 설치하고 테스트 하는 방법

 


윈도우11: 새로운 디자인과 시작메뉴

윈도우11 새로운 디자인 및 시작메뉴

윈도우 11은 더욱 매력적이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스타일과 느낌을 줍니다. 중앙에 새로운 시작 단추가 있으며, 이 단추를 누르면 최근 파일, 문서 및 앱이 나타납니다.

 

이제 시작 메뉴는 선택된 응용 프로그램의 그리드와 권장 문서의 두 번째 그리드가 있습니다. "모든 앱" 버튼은 기존 앱 목록으로 연결됩니다.

 

더 빨리 원하는곳에 도달하는것이 전반적인 목표입니다. 새로운 윈도우 11은 더 신선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앱의 둥근 모서리와 능률화된 작업 표시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색상과 전환,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새로운 다크 모드도 준비되었습니다.


윈도우11: 스냅 레이아웃, 스냅 그룹 및 도킹

윈도우11 스냅 레이아웃, 스냅 그룹 및 도킹

이제 윈도우 11에는 스냅 레이아웃이 제공되어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선택할 스냅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앱이 나란히 있거나 세 개의 컬럼이 있거나 네 개의 앱을 그리드에 둘 수 있으며, 선택할 수있는 6개의 그리드가 제공됩니다.

 

새로운 도킹 환경에도 동일한 사항이 적용됩니다.모니터의 플러그를 뽑으면 모니터에 있던 창이 최소화됩니다. 돌아와서 도크에 다시 연결하면 모든 윈도우가 이전과 같이 다시 나타납니다.


윈도우11: 위젯

윈도우11 위젯

윈도우 11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AI가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위젯을 제공하게됩니다. 이러한 위젯은 달력, 날씨, 뉴스, 할 일 목록, 사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은 개인화할 수 있는 정보의 피드를 제공하며, 바탕 화면에 표시할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에 따라 위젯을 사용하여 바탕 화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채울 수있습니다.


윈도우11: 터치, 펜 및 음성 지원 향상

윈도우11 터치, 펜 및 음성 지원 향상

윈도우 11에는 특히 터치할 때 입력할 수 있는 많은 작은 수정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터치바의 아이콘 사이에는 더 많은 공간이 있어서, 원하는것을 더 쉽게 터치 할 수있습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더 큰 터치 타겟을 추가하는 동시에 보다 쉽게 크기를 조정하고 창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각적 신호를 포함했습니다.

 

화면 상의 키보드는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사용자가 일부 새롭게 정의할 수있습니다. 펜이나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여 윈도우 11 기기와 상호 작용할 경우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들리고 느껴지는 개선된 haptics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련 : 마이크로소프트 스타일러스 서피스 슬림 펜2 새로운 기능들

윈도우 11은 또한 보다 정확한 음성-문자 받아쓰기와 자동 마침표 등을 약속하면서 텍스트 입력에 대한 음성 인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빈다. 문서에 있을 때 "삭제 "와 같은 음성 명령도 지원됩니다.


윈도우11: 데스크톱

윈도우11 데스크톱 테마

이제 윈도우 11을 사용하면 여러 데스크톱을 자신만의 배경화면으로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직장, 집, 학교 또는 게임을 위한 데스크탑을 가질 수 있고 각각 자신만의 앱과 모양으로 개인의 스타일 대로 PC를 꾸밀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새로운 윈도우 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앱

윈도우11 새로운 윈도우 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앱

윈도우 1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새롭게하여 찾고 있는 앱을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괜찮지만 아마도 가장 관심을 끌 만한 발표는 윈도우 11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띕니다.

 

올해 말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찾을 수 있고 아마존 앱스토어를 통해 그것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했습니다. 이 과정은 현 시점에서 약간 복잡하게 들리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이 경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1: 게임. 자동 HDR 및 다이렉스스토리지

윈도우11 게임. 자동 HDR 및 다이렉스스토리지

게임은 항상 윈도우의 큰 부분을 차지해 왔기 때문에 윈도우 11에서도 계속해서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운영체제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하고있습니다.

 

특히 자동 HDR은 윈도우 11에 출시되며, 앱 제조업체들이 게임을 재구성할 필요 없이 향상된 대비와 컬러 출력을 제공합니다. 윈도우 11 출시 행사 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의 절반은 SDR에, 다른 절반은 새로운 자동 HDR에 각각 등장하는 스카이림의 분할 화면을 선보였고 자동 HDR 이미지는 훨씬 더 밝고 세부적인 것까지 표현했습니다.

윈도우11에는 다이렉스스토리지(DirectStorage) API도 추가됩니다. Xbox Series X 또는 Series S를 이미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딩 시간이 얼마나 빨라지는지 느낄 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Game Pass는 Xbox 앱을 통해 윈도우 11에 바로 내장됩니다.


윈도우11:화상회의 프로그램 '팀(Team)' 통합

윈도우11 화상회의 프로그램 '팀(Team)' 통합

윈도우 11 더 이상 특정 마이크로 소프트가 애플 리케이션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팀(Team)앱에서 윈도우 11 채팅에 직접 통합하여 화상회의 앱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시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의 채팅을 통해 화상 통화는 물론 문자나 음성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팀 앱은 윈도우,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작동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1; 하드웨어 요구 사항

윈도우11을 설치하기에 앞서 PC가 Windows 11 OS와 호환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Windows 11은 그 자체로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PC가 하드웨어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할 필요가있습니다.

 

특히 윈도우 11의 경우, 모든 시스템에는 TPM 2.0 칩이 필요합니다. TPM은 Trusted Point Module의 줄임말로 주로 PC의 보안을 위한 수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윈도우11이 요구하는 몇가지 하드웨어 스펙입니다.

  • CPU: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 램: 4GB
  • 저장용량: 64GB 이상의 저장 디바이스
  • 시스템 펌웨어: UEFI, 보안 부팅 가능
  • TPM: TPM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 그래픽 카드: DirectX 12 이상(WDDM 2.0 드라이버 포함)과 호환
    디스플레이: 대각선으로 9인치보다 큰 고화질(720p) 디스플레이, 색상 채널당 8비트
  • 인터넷: Microsoft 계정 및 인터넷 연결 필요(Windows 11 Home 설정에 필요)

CPU는 인텔 8세대 이상의 칩만 Windows 11을 실행할 수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위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강제로 업그레이드 할 수없다고 밝혔으며 새 OS를 사용하려면 올바른 하드웨어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관련 : 내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PC 상태 검사)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11의 새로운 기능들. 디자인, 위젯, 레이아웃, 팀 앱, 안드로이드 지원 등 알아야 할 모든

윈도우11의 새로운 기능들. 디자인, 위젯, 레이아웃, 팀 앱, 안드로이드 지원 등 알아야 할 모든 것 윈도우10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1년동안 3억 개가 넘게 설치되었고 총 13억 개 이상의 기기에 설

onna.kr

 

마이크로소프트 2021년 7월까지 모든 윈도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마이크로소프트 2021년 7월까지 모든 윈도우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몇 년 동안 Adobe와 연결되고 그들의 제품을 Windows 컴퓨터에 통합한 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Adobe와의 관계를

onna.kr

 

윈도우10 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윈도우10 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이어폭스 등과 같은 오늘날의 웹 브라우저에는 플래시의 복사본이 포함

onna.kr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지원 종료 발표 및 윈도우11 티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지원 종료 발표 및 윈도우11 티저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 년에 Windows 10이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 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마이크로 소프트가 마

onna.kr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