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Hello는 Windows 11과 10에서 사용 가능한 생체 인식 보안 시스템입니다. PIN 오류 코드 0x80040154를 수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며, Ngc 폴더 비우기, TPM 활성화, 그룹 정책 설정 변경 등 여러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윈도우11 및 윈도우10 . PIN 오류코드 0x80040154 고치는 8가지 방법.
윈도우11 및 윈동10 에서 0x80040154 오류를 고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Hello는 Windows 11과 Windows 10 사용자에게 편리한 보안 소프트웨어로, PIN을 이용해 계정 및 앱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오류 코드 0x80040154가 발생하여 사용자를 당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주로 Ngc 폴더 손상 또는 TPM 비활성화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각 방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필요한 경우 시스템 파일 검사를 통해 더 깊은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1. Windows 업데이트 업데이트 또는 롤백
Microsoft는 정기적으로 새 업데이트를 출시하며 각 업데이트는 버그를 수정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사소한 버그를 제거하기 위해 항상 최신 O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설정창(단축키 : Win + i)을 엽니다.
- 왼쪽 창에서 Windows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합니다 .
- Windows는 보류 중인 모든 업데이트를 표시합니다. 계속해서 설치하십시오.
또는 최근에 설치된 Windows 업데이트로 인해 PIN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를 해결하려면 업데이트를 되돌려야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검색창(단축키 : Win + S)을 열고 ‘제어판’을 입력하여 검색결과에서 ‘제어판’을 눌러 실행하십시오.
-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십시오.
- 프로그램 및 기능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십시오.
- 왼쪽 창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를 클릭합니다 .
- 업데이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제거 를 선택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PIN을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2. Ngc 폴더 비우기
Ngc 폴더에는 Windows 11의 PIN 설정과 관련된 데이터가 있습니다. Ngc 폴더가 손상되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Ngc 폴더는 손대지 않는것이 좋긴 하지만 데이터가 손상된 경우 내용을 지우는 것 외에는 다른 옵션이 없습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Ngc 폴더의 내용을 지울 수 있습니다.
- 실행(단축키 : Win + R)창을 여십시오.
- C:WindowsServiceProfilesLocalServiceAppDataLocalMicrosoft 명령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Ngc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 확인 상자에서 예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하십시오.
3. 그룹 정책 설정 변경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간편 PIN 로그인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실행(단축키 : Win + R)창을 여십시오.
- gpedit.msc 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왼쪽 창에서 관리 템플릿 을 선택합니다 .
- 오른쪽 창에서 ‘시스템‘을 더블 클릭하여 이동하십시오.
- ‘로그온‘을 더블 클릭하여 이동하십시오.
- 편리한 PIN 로그인 켜기 를 찾아 두 번 클릭합니다 .
- 사용 을 클릭하고 적용과 확인 을 클릭 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PIN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시도하고 여전히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4. 바이러스 백신 비활성화 및 맬웨어 검사 실행
시스템에 설치된 V3, 알약 등의 타사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인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십시오. 그런 다음 Microsoft Defender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검사를 실행하고 숨겨진 맬웨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5. TPM 활성화
TPM이라고도 하는 Trusted Platform Module은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키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에서 TPM이 비활성화된 경우 오류 코드 0x80040154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스템에서 TPM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Windows 11에서 TPM을 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행(단축키 : Win + R)창을 여십시오.
- tpm.msc 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도구 모음에서 작업 을 클릭합니다 .
- TPM 준비 옵션을 선택합니다 .
-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부팅 프로세스 중에 나타나는 화면 지침을 따르십시오.
6. Windows 레지스트리 변경
Windows 레지스트리에서 PIN 로그인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윈도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PIN 로그인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행(단축키 : Win + R)창을 여십시오.
- regedit 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System 위치로 이동합니다.
- 오른쪽 창에서 AllowDomainPINLogo를 찾아 더블클릭 하십시오.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으면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 을 선택하고 이름을 AllowDomainPINLogo로 지정한 후 더블 클릭하십시오. - 기본 값을 16진수 로 변경하고 값 데이터 섹션 에 1 을 입력합니다.
-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7.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확인
Microsoft 계정이 확인되지 않으면 Windows Hello에서 계속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Windows 11에서 Microsoft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설정창(단축키 : Win + i)을 엽니다.
- 왼쪽 창에서 계정 을 선택합니다 .
- 사용자 정보 를 클릭합니다 .
- 계정 설정 에서 확인 옵션 을 클릭합니다 .
- 인증 코드를 받을 이메일을 선택합니다.
- 확인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후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8. SFC 스캔 실행
손상된 시스템 파일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SFC 스캔을 사용하여 손상된 파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SFC라고도 함)는 손상된 시스템 파일 문제를 찾아 해결합니다.
SFC스캔을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십시오.
- sfc /scannow 를 입력 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명령이 실행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시스템을 재부팅하십시오.
검사가 완료된 후 변경 사항을 반영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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