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브라우저에서 종종 나타나서 즐거운 시간을 방해하는 STATUS_BREAKPOINT 에러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이 오류는 브라우저가 웹 요청을 처리 할 수 없을 때 나타납니다.
STATUS_BREAKPOINT 에러. 오류 고치는 방법
STATUS_BREAKPOINT 에러는 사용자에게 귀찮은 문제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도중에 이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엣지 브라우저로 전환하면 여전히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효과적인 해결책이 있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답변에 따르면 ‘하드웨어 정의 브레이크포인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개발자들에게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그런 단서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아야 합니다.
방법 1. 크롬 또는 엣지브라우저의 업데이트
STATUS_BREAKPOINT오류는 최신버전으로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할 경우 해결 될 수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엣지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아래를 따라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방법을 통해 오류를 해결 할 수있습니다.
크롬 업데이트 방법
-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크롬의 오른쪽 위에 닫기 버튼 밑에 있는 더보기 버튼(세로 점 3개)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설정페이지에서 왼쪽의 크롬 정보를 누릅니다
- 만약 왼쪽에 탭들이 없다면 왼쪽 위에 확장메뉴(가로로 된 줄 3개)를 눌러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크롬은 자동으로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시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시시작하세요.
-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다시시작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시시작하세요.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 방법
-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엣지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 닫기버튼 밑에있는 더보기 버튼(가로 점 3개)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설정페이지에서 왼쪽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정보를 누릅니다.
- 엣지는 자동으로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크롬과 엣지의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STATUS_BREAKPOINT 오류가 계속 뜨는지 확인하세요. 오류가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혹시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을 써봅시다
방법 2. 브라우저의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제거
일부 확장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따라서 크롬이나 엣지브라우저에서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크롬에서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 제거하기
-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오른쪽 위의 확장메뉴(세로 점 3개)를 누르세요
-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를 대면 확장메뉴가 나오고 거기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 또는 “chrome://extensions/”을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적어 넣으세요
-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를 대면 확장메뉴가 나오고 거기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면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은 ‘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 삭제 버튼을 누르면 확인메시지가 뜨는데 삭제를 눌러주세요
- 삭제 버튼을 누르면 확인메시지가 뜨는데 삭제를 눌러주세요
엣지브라우저에서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 제거하기
-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오른쪽 위의 확장메뉴(가로 점 3개)를 누르세요
- 확장을 찾아 클릭하세요
- 또는 “edge://extensions/”을 클릭하거나 주소창에 적어 넣으세요
- 확장을 찾아 클릭하세요
-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면 불필요한 확장프로그램은 ‘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 삭제 버튼을 누르면 확인메시지가 뜨는데 삭제를 눌러주세요
- 확장에서 설치된 확장을 확인하고 불필요하거나 문제가 되는 확장 프로그램은 ‘제거’를 눌러 삭제하세요.
방법 3. 다른 웹브라우저로 시도해보기
이 방법은 실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급한불을 끄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원하는 작업은해야하니까요. 다른 브라우저에는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사파리 등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사용하고있는 브라우저의 최신 버그일 수도 있으니 패치될때 까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방법 4. 윈도우 업데이트 및 Mac 업데이트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외에 사용하고 있는 PC를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도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 윈도우 설정 (단축키 win + i)을 열고 왼쪽 사이드 바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사이드 탭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할 수있습니다.
맥OS 업데이트 방법
- 왼쪽 위에 애플로고를 클릭해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할 수있습니다.
- 업데이트가 잇는경우 ‘지금 업데이트’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맥이 최신상태라고 나오면 설치되어있는 맥OS버전과 앱이 모두 최신상태인것입니다
방법 5. 윈도우 또는 맥 OS의 최신 업데이트 제거
아이러니하게도 최신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 될 수도있지만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제거 방법
- win + s를 눌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고 설정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검색합니다
- 설정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찾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기록보기에서 업데이트 제거를 누르세요.
- 업데이트 설치 제거 창이 뜨면 설치날짜를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업데이트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제거를 눌러 삭제합니다.
맥OS 업데이트 제거 방법
맥은 업데이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타임머신이나 부팅가능한 인스톨러를 사용하는것입니다.
- 이 작업을 하기전에는 반드시 타임머신으로 별도의 드라이브에 맥을 백업 해 두셔야합니다.
- 타임 머신 드라이브를 맥에 연결합니다.
- 맥을 켜자마자 커맨드+R을 눌러주세요
- 화면에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눌러야 합니다.
- 복구 옵션이 나타나면 ‘타임 머신 백업에서 복구’를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하세요.
- ‘타임 머신에서 복구’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다시 ‘계속’을 클릭합니다.
- 복구 소스를 선택해주세요.
- 타임 머신 백업이 있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 드라이브에 타임 머신 백업 리스트가 나타나면 맥OS 카탈리나로 업그레이드하기 전 마지막 백업을 선택하세요.
- 맥OS 버전이 각 백업의 시간과 날짜 옆에 표시됩니다. 이것을 보고 확인하세요.
- 백업 복구가 진행됩니다.
- 외장 드라이브에 저장한 데이터양과 맥에 연결한 방법 등에 따라 복구 시간 다릅니다.
- 모든 작업을 마치면 맥이 재시작되고 이전 버전의 맥 OS를 사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