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이메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

아웃룩 전자 메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의 이메일을 PDF로 저장하기 위해 컴퓨터의 가상 PDF 프린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데스크톱이나 웹에서의 저장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합니다. 아웃룩 모바일 앱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를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이메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에서 이메일을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이메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

아웃룩 전자 메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이메일 보안 및 백업에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웃룩의 메일은 중요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부터 개인적인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를 PDF로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매우 편리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컴퓨터의 가상 PDF 프린터를 활용하여 메일을 인쇄하고, 그 출력을 PDF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2022 04 19 17 10 08

이렇게 저장된 PDF 파일은 언제든지 필요할 때 찾아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다른 기기로 전송하여 이메일의 보안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웃룩 모바일 앱에서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중요한 이메일을 손쉽게 백업하고, 필요한 경우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Outlook 전자 메일을 PDF로 저장

2022 04 19 17 09 55
  1. 전자 메일을 바탕 화면에 PDF로 저장하려면 컴퓨터에서 Outlook 앱을 시작하십시오.
  2. 아웃룩에서 PDF로 저장할 전자 메일 여십시오.
  3. 이메일의 전체 창에서 상단에 있는 리본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인쇄 옵션을 선택하십시오.(Ctrl+P 또는 Command+P)
  4. 인쇄 창이 열리면 “프린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가상 PDF 프린터를 선택하십시오.Windows에서는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하십시오.
  5. 인쇄할 전자 메일의 페이지와 같은 추가 옵션을 지정하려면 “인쇄 옵션”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6. 마지막으로, 전자 메일을 PDF로 저장할 준비가 되었으면 “인쇄”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7. 다른 이름으로 인쇄 출력 저장 창에서 PDF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파일 이름 필드를 클릭하고 PDF 이름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전자 메일의 PDF 버전이 지정된 폴더에 저장되었습니다.

Outlook 전자 메일을 웹에서 PDF로 저장

5 outlook web print email
  1. 기본 웹 브라우저를 시작하고 Outlook 사이트를 여십시오.
  2. 사이트의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3. 로그인한 후 메일 목록에서 PDF로 저장할 전자 메일을 선택하십시오.
  4. 전자 메일이 열리면 전자 메일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세 개의 점을 누르고 “인쇄”를 누르십시오.
  5.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인쇄”를 선택하십시오.
  6. 컴퓨터의 가상 PDF 프린터를 선택하고 전자 메일을 인쇄하십시오.
  7. PDF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이메일을 PC에 백업하기에도 좋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맥. 맥북. 기본 프린터 용지 크기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1. 문서를 스캔하는 방법. (+윈도우10 / windows 스캔, 팩스 및 스캔)

아이폰 애플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는 방법. (+ 아웃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