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0x800B010FI 오류를 고치는 5가지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오류 0x800B010FI 해결 방법을 알아보세요. 업데이트, 캐시 초기화, 문제 해결사 사용, 앱 복구 및 재설정, SFC 스캔 등 5가지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제 Microsoft Store를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0x800B010FI 오류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

5 ways to fix windows microsoft store 0x800B010FI error




Microsoft Store는 간편하게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입니다. 특히 Windows 사용자에게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이 플랫폼은 최근 다양한 개선 사항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중 일부는 0x800B010FI 오류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주로 손상된 파일이나 캐시 과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업데이트로 버그를 해결하고, 캐시를 클리어하며,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여 문제를 진단하고, 필요시 앱을 복구하거나 재설정하여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발생하는 0x800B010FI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현재 사용중인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것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는 기능을 개선하는 경우도 많지만 주로 버그를 해소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라이브러리‘를 선택합니다.
  3. ‘라이브러리’오른쪽에서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용 업데이트가있으면 설치됩니다.
  4. 윈도우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사용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3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업데이트 할수있습니다.

    Windows Microsoft Store Update Download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하고 업데이트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새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캐시 지우기

윈도우에서 캐시메모리를 지우는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뿐만 아니라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캐시를 지우는것은 몇가지 간단한 단계를 거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앱 캐시를 지울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창에서 ‘wsreset.exe‘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run wsreset.exe input

  3.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캐시를 지우는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PC를 다시시작하고 다시 스토어를 시작할 때0x800B010FI 오류 없이 실행되어야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문제 해결사 사용

다행히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는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윈도우 기본 문제 해결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3. 스크롤을 내려 ‘문제 해결‘을 찾아 선택하고 ‘다른 문제 해결사‘를 선택합니다.

    windows microsoft store troubleshooter and other troubleshooters

  4. 다른 문제 해결사에서 ‘Windows 스토어 앱’의 ‘실행‘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을 스캔하고 문제를 수정합니다
    system other problem solver

  5. 문제해결 작업을 마치면 PC를 다시시작하고 다시 스토어를 시작할 때0x800B010FI 오류 없이 실행되어야합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복구 및 재설정

위의 1~3번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복구하거나 재설정하면 해결될 수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설정에서 ‘‘을 선택하고 ‘앱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3. ‘Microsoft Store’를 찾아 우측 끝에 점3개 아이콘을 눌러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초기화 섹션에서 ‘복구‘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는 자동으로 설치 파일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시 여기에서 복구 밑에 ‘재설정‘버튼을 눌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앱 데이터가 손실될 수있으며 다시 로그인해야할수있습니다.

    microsoft store recover and reset

  5. 문제해결 작업을 마치면 PC를 다시시작하고 다시 스토어를 시작할 때0x800B010FI 오류 없이 실행되어야합니다.

5. SFC 스캔.

윈도우에서 SFC 검사는 손상된 파일을 찾아주고 복구를 도와주는 시스템검사 도구입니다. SFC도구를 실행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오류들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SFC 스캔을 실행하기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십시오.

sfc scannow
  1. 윈도우 검색창(win +S)를 열고 cmd를 입력합니다.
  2. 검색결과에서 명령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1.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나면 예를 누르십시오.
  3. 명령프롬프트에서 ‘ sfc/scannow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sfc/scannow​
  4. 스캔이 완료되면 업데이트 설치를 다시 시도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11. 마우스 감도 DPI, 스크롤 속도를 바꾸고 수정하는 방법.

윈도우11.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 SYSTEM THREAD EXECTION NOT HANDLEED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