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노트북

윈도우11 PC에서 스크린샷 캡처하는 4가지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스크톱 운영체제는 오랫동안 PC 화면에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는 수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OS로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정리합니다. 이 방법은 전통적인 키보드 바로가기 키 부터 스크린샷의 타이머 설정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보다 현대적이고 유능한 도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윈도우11 PC에서 스크린샷 캡처하는 4가지 방법.

윈도우11 PC에서 스크린샷 캡처하는 4가지 방법

PrtSc(프린트 스크린) 키 및 붙여넣기 사용

Windows 11 훨씬 전부터 PrtSC(프린트 스크린)을 단지 한번만 누르는것만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프린트 스크린 키는 화면을 캡처 하고 그런 다음 이미지를 페인트, 페인트 3D 또는 어도비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를 편집할 수있는 프로그램이나 앱에 붙여넣어(ctrl + v)사용할 수있습니다.

전체화면이 아닌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프로그램 창만 캡처하려면 PrtSc에 대한 Alt 키를 추가하여 alt + PrtSc 키를 함께 누르면 됩니다.전체 화면 캡처 작업과 마찬가지로 현재 창이 클립 보드에 저장되고 여기서 이미징 응용 프로그램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OneDrive에서 PrtSc 키 사용

또한 PrtSc를 OneDrive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릿샷의 이미지 파일을 자동으로 원드라이브에 작성하도록 설정합니다. 이 방법은 이미지 프로그램에 캡쳐한 이미지를 별도로 붙여넣고 저장할 필요없이 한번에 이루어져 편리하지만 굳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원드라이브를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prtsc 원드라이브

 

OneDrive에서 PrtSc 키 사용를 사용해서 캡쳐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클라우드 아이콘에서 OneDrive의 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원드라이브 유틸리티 설정 대화상자의 백업 탭을 선택하고 스크린샷 자동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 한 가지 간단한 점검은 PrtSc에 대한 모든 것을 바꾼다. 더 이상 이미지 앱을 열거나 클립보드에서 붙여넣을 필요가 없다. 대신 선택한 원드라이브 폴더에 이미지 파일이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OneDrive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장치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모든 플랫폼에 클라이언트가 있음). 나는 스크린샷을 그냥 어딘가에 붙여두기 보다는 이미지 파일로 사용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할 때 항상 이 방법을 사용한다.

 

캡처 도구 사용

사실상 가장 유용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캡처 도구를 가장 쉽게 실행하는 방법은 Windows Key-Shift-S를 누르는 것입니다. 캡처도구를 실행하면 직사각형 선택, 자유형 선택, 전체 창 또는 전체 화면 캡처를 를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선택권을 줍니다.

 

윈도우 캡처도구 편집도구

캡처 도구로 캡처를 실행하면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스크린샷의 작은 이미지가 표시되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 작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캡처도구 중 편집기능 인터페이스를 엽니다. 여기서는 스크린샷을 펜이나 하이라이터로 표시하거나 자를 수있습니다. 눈금자를 사용하여 직선을 그릴 수 있으며 손가락 버튼을 사용하면 자유로운 선을 긋고 그림을 그릴 수있습니다.

또 중요한것은 별도로 그림판이나 포토샵같은 다름 이미지 툴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저장 버튼을 눌러 바로 저장할 수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사용하면 Windows 11의 표준 공유 패널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보낼 수 있으며, 메뉴 옵션에서 이미지를 인쇄하거나 다른 앱에서 열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캡처 도구 딜레이

화면을 캡처하기 전에 타이머를 사용하려면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지 말고 시작 메뉴에 스냅을 입력하고 프로그램 창을 열고 3초, 5초, 10초의 지연시간을 지정할 수있습니다.

단축키를 통해 스크린샷을 찍으려다가 취소하고 싶거나 잘못눌러 캡처도구가 실행되었다면 그냥 ESC만 누르면 간단하게 취소됩니다.

 

추가적인 프로그램 사용.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기본 캡처의 부족한부분들을 채워주는 앱들이 많이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 되어 온 갈무리, 캡처 도구와 비슷한 모습의 픽픽 등이 대표적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캡처 도구가 존재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11 단축키. 알아두면 도움이 될 단축키들

Windows 11에는 편리한 키보드 단축키가 많이 있습니다. Windows 11이 출시되고 Microsoft의 운영 체제의 모습과 기능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현재 그다지 반응이 좋지 않은 센터 스타트 메뉴 외에도 Wi

onna.kr

 

윈도우11 포맷하는 방법. (공장초기화 방법)

Windows 11 PC를 포맷하고 초기화하여 다시 설정하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지워지고 깨끗한 상태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PC를 재설정하면 Windows 11에서 개인 파일을

onna.kr

 

윈도우11 팀즈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화상회의 앱인 팀즈(teams)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편리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항상 시스템에서 실행하는 것이 귀찮고 성가실 수있습니다. 팀즈 앱은 윈도우11의 필수

onna.kr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안전 모드로 다시 부팅하는 것이 간단한 오류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드라이버와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PC의 안정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onna.kr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