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연결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 없습니다. 오류를 고치는 5가지 해결 방법.

연결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 없습니다.는 잘못된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롤백을 수행하거나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세요.

윈도우. 연결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 없습니다. 오류를 고치는 5가지 해결 방법.

 

윈도우. 연결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 없습니다. 오류를 고치는 5가지 해결 방법.

PC에 오디오 장치가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Windows가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작업 표시줄의 사운드 아이콘에 빨간색 X가 나타날 때, 그 위로 커서를 올리면 스피커가 연결되어 있지 않음이나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음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오디오 드라이버 문제나 Windows 오디오 서비스 문제 때문에 발생합니다.

우선, Windows에서 제공하는 기본 제공 오디오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이 효과가 없다면, 오디오 드라이버를 롤백하거나 수동으로 다시 설치하여 시스템의 오디오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귀찮은 문제이지만, 다행히도 해결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면 PC에서 오디오 재생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Windows에서 스피커 또는 헤드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음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문제해결 방법입니다.

1. Windows 오디오 문제 해결사 실행하기

기본 제공 오디오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여 Windows에서 사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Windows 시스템에서 일반적인 오디오 문제를 검색하고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윈도우에서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Windows Settings Troubleshooting Other problems Troubleshooter. Audio Playback. Troubleshooting
  1. Win + I를 눌러 설정을 열고 시스템 탭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하세요.
  2. 다른 문제 해결사를 클릭한 다음, 오디오 재생 실행 버튼을 클릭하세요.
  3. 그러면, 오디오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고 오디오 장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장치 스피커를 선택하고 음향 효과 및 향상 기능 끄기 대화 상자에서 “아니요, 오디오 향상 기능을 열지 않음”을 선택하세요.
  4. 그런 다음 권장 수정 사항을 적용하고 개선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 롤백 수행

Windows 또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인해 오디오 장치가 엉망이 된 경우 드라이버 롤백을 수행하여 마지막으로 알려진 정상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드라이버를 롤백할 수 있습니다.

Device Driver Rollback
  1.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Win+X 키를 누르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옵션을 더블 클릭하여 확장합니다.
  3. 그런 다음 문제가되는 오디오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새창이 열리면 ‘드라이버’ 탭을 누르고 ‘드라이버 롤백’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5. 이때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되면서 버트이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시스템에서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거나 마지막 업데이트가 주요 업데이트임을 의미합니다.
  6. 드라이버 패키지 롤백 창이 열리면 롤백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예’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가 이전 버전으로 롤백됩니다.

3. 로컬 관리자 그룹에 네트워크 서비스 및 로컬 서비스 추가하기

다른 방법으로는, 로컬 관리자 그룹에 네트워크 서비스 및 로컬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계정들은 이미 서비스 제어 관리자의 일부로 미리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를 로컬 관리자 그룹에 추가하면 Windows PC에서 발생하는 사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Windows 홈 버전에서는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홈 사용자는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네트워크 서비스 및 로컬 서비스를 로컬 관리자 그룹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사용하여 로컬 관리자 그룹에 네트워크 서비스 및 로컬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 computer management. local users and groups add
  1. Win + X 키를 누르고 ‘컴퓨터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을 클릭하고 오른쪽 창에서 ‘그룹’을 두 번 클릭하여 모든 로컬 계정을 확인합니다.
  3.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4. 관리자 속성 대화 상자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Network Service’를 입력하고 “이름 확인”을 클릭합니다. 개체 이름이 “NETWORK SERVICE”로 변경됩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로컬 사용자 그룹에 네트워크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6. 관리자 속성 대화 상자에서 NT AuthorityNetwork Service를가 멤버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추가” 버튼을 다시 클릭하고 단계를 반복하여 로컬 서비스도 그룹에 추가합니다.
  8.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Home 에디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로컬 네트워크와 로컬 서비스를 로컬 관리자 그룹에 추가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Windows PC에서 발생하는 사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home edition local network and local services local administrator group add command prompt
  1. 먼저, Win 키를 누르고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그리고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로컬 서비스”를 로컬 그룹 관리자에 추가합니다:
  3. net localgroup Administrators /add localservice
  4. 다음으로,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로컬 그룹 관리자 계정에 “네트워크 서비스”를 추가합니다:
  5. net localgroup Administrators /add networkservice
  6. 두 명령이 모두 성공적으로 실행되면, “ex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닫습니다.
  7. 마지막으로, PC를 다시 시작하고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오디오 장치 및 드라이버 제거

Windows에서 이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의 일시적인 결함입니다. 이 경우, 장치 관리자에서 오디오 장치 및 관련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다시 시작하면 Windows에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Keyboard Drivers Remove
  1.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Win+X 키를 누르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옵션을 더블 클릭하여 확장합니다.
  3. 그런 다음 Realtek 오디오와 같은 문제가 되는 오디오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새창이 열리면 ‘드라이버’ 탭을 누르고 ‘드라이버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5. 드라이버 패키지 롤백 창이 열리면 롤백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예’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가 이전 버전으로 롤백됩니다.
  6. 제거가 완료되고 PC를 다시 시작하면 Windows에서 오디오 장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제조업체에서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5.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 수동 재설치

자동 재설치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컴퓨터 제조업체 또는 오디오 장치 OEM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버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노트북의 경우 컴퓨터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오디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세요. 데스크톱에서는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사운드 카드용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주요 노트북 제조업체의 공식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윈도우. 리얼텍 오디오 드라이버 문제 해결 8가지 방법.

윈도우 스피커 서라운드, 스테레오 사운드 테스트 하는방법

윈도우11. 마이크 소리가 작을 때 해결하는 5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