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중인 Nintendo Switch에 네트워크 문제가 있습니까? Switch가 Wi-Fi에 연결되지 않거나, 오류 코드가 계속 표시되거나, 특정 Switch 게임을 온라인으로 플레이하려고 할 때 연결 끊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답답하고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Nintendo Switch 사용 중 Wi-Fi 연결 문제나 게임 중 연결 끊김 현상에 직면하셨나요? 이러한 문제는 사용자에게 매우 답답하고 짜증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위치를 재시작하거나 네트워킹 장비를 재부팅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추가적으로, 비행기 모드 확인, 네트워크 설정 검토, Wi-Fi 간섭 줄이기, 이더넷 어댑터 사용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Nintendo Switch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여러 단계를 상세히 설명하고, 각 단계별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안내합니다. Nintendo의 고객 지원과 연락하거나 필요한 경우 하드웨어를 교체하거나 수리 받는 것까지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Nintendo Switch 다시 시작
닌텐도 스위치를 다시 시작하는 것은 일시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하고 중요한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물리적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홈 화면에서 절전 모드 아이콘을 사용해도 스위치가 완전히 종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정 시간 동안 시스템의 전원을 완전히 껐다 켜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스위치를 완전히 종료하려면 시스템 왼쪽 상단에 있는 물리적 전원 버튼을 몇 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결과 메뉴에서 전원 옵션 을 선택한 다음 다시 시작 을 선택하면 몇 초 후 시스템이 재부팅됩니다. 잠시 후 스위치가 인터넷에 다시 연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2. 네트워킹 장비 재부팅
닌텐도 스위치 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가 연결된 모델 또는 라우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모뎀과 라우터의 전원도 껐다 켜 보시기 바랍니다. 모뎀과 라우터에 물리적 전원 버튼이나 토글이 있는 경우 최소 1분 이상 꺼 둬야 정상적으로 종료됩니다. 만약 전원스위치가 없다면 전원 플러그를 뽑으면 됩니다.
모뎀을 다시 켜고 모든 표시등이 정상적으로 켜지면 라우터를 다시 켜십시오.
둘 다 완전히 켜지면 스위치를 Wi-Fi에 다시 연결해 보십시오.
3. 비행모드 확인
Nintendo Switch를 비행기 모드로 설정해두면 배터리를 아끼는데 도움이 되지만 모든 무선 통신이 비활성화됩니다.
홈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비행기 아이콘이 표시되면 시스템이 비행기 모드에 있는 것입니다.
설정 → 비행기 모드 로 이동합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눌러 빠른 설정 패널을 열고 여기에서 쉽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4. 네트워크 설정 확인
Nintendo Switch의 인터넷 연결 옵션을 확인하여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봐야합니다.
홈 화면에서 설정 메뉴를 열고 인터넷 탭으로 이동하여 연결테스트를 선택 하여 빠른 검사를 실행하고 모든 것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연결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쳐지지 않으면 나중에 온라인으로 찾아봐야하기 때문에 오류 코드를 별도로 기록해두거나 스크린샷으로 캡쳐 해두는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의 모든 항목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려면 이전 페이지에서 인터넷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현재 네트워크를 선택한 다음 설정 변경 을 선택하여 정보가 올바른 상태인지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와이파이가 연결될 때 사용되는 암호 입력을 선택 하여 네트워크의 Wi-Fi 암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으며 공유기의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달라졌을 수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설정 지우기로 연결 설정을 지우고 새롭게 연결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5. Nintendo의 네트워크 점검 정보 및 가동 상황 페이지 확인
Nintendo의 온라인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진행중인 문제에 대한 알림은 Nintendo의 네트워크 점검 정보 및 가동 상황 페이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는 온라인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 모든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표시 합니다. 페이지 아래에 있는 현재 점검 상황 및 추후 점검 예정에서는 온라인 서버의 상태가 잠시 중단될 수 있는 시기를 알려줍니다.
6. 시스템 및 게임 업데이트 설치
닌텐도 스위치가 온라인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당연히 새 시스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없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이미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했지만 아직 설치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Wi-Fi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 → 시스템 으로 이동하고 시스템 업데이트를 선택 하여 설치할 준비가 된 업데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온라인 게임은 게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될 수 있습니다. 스위치가 온라인 상태이지만 특정 게임에서 온라인 플레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게임에서 이를 자동으로 확인해야 하지만 수동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 닌텐도 스위치. 시스템, 게임, 컨트롤러 및 도크 업데이트 방법.
7. Wi-Fi 간섭 줄이기
Nintendo Switch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칩은 강력하지 않기 때문에 공유기와 너무 멀리 떨어져있거나 중간에 장애물이 있다면 연결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스위치 홈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Wi-Fi 상태를 보고 연결이 얼마나 강력한지 확인하고 가능하면 더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라우터에 더 가까이 이동하십시오.
8. 닌텐도 스위치 이더넷 어댑터 구입
무엇을 해도 스위치가 Wi-Fi에 연결되지 않으면 시스템용 USB-이더넷 어댑터 구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닌텐도의 공식 닌텐도 스위용 이더넷 어댑터가 있지만 굳이 이를 사용히자 않아도 다양한 이더넷 어댑터를 통해 연결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선 연결은 무선 연결보다 훨씬 안정적이므로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문제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9. 공유기 설정
이 모든 단계를 수행한 후에도 스위치에 네트워크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Nintendo의 NAT 문제 해결 페이지 에서는 라우터의 고급 설정을 살펴보고 해결을 시도해보는것이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공유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공유기에 맞는 공유기 설정방법을 찾아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닌텐도 지원에 문의
모든 방법이 무용지물이 라면 닌텐도 웹 페이지에서 닌텐도 고객 지원해 연락을 해서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닌텐도 스위치를 교체하거나 수리를 받아야 하며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해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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