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터치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화면 터치 문제를 겪을 때 간단한 조치부터 고급 수리까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아이폰 터치스크린이 작동하지 않을 때 강제 재시작, 디스플레이 청소, 액세서리 분리, 케이스 제거, 공장 초기화 등의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애플 AS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아이폰 화면이 터치가 안될 때 고치는 5가지 방법.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화면의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엄청 큰 문제입니다. 애초에 모든 입력을 스크린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터치스크린이 작동하지 않으면 사실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이죠.
많은 사람들이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디스플레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어쩌면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치명적인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면 간단한 조치를 통해서 터치스크린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아이폰의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몇 가지 간단한 조치를 통해서 고쳐지기를 바랍니다. 아래의 간단한 조치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생기고 금전적인 지출도 생기게 되니까요.
간단하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iPhone 강제 재시작
애플의 터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해볼 수 있는 가장 최우선적인 일은 아이폰을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완전히 끄고 1~2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을 다시 시작하는 이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메모리의 문제를 없앨 수 있습니다. 뭐 예를 들면 잘되던 아이폰이 갑자기 버벅거리는 렉이 걸린다 하던지 아니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들을 말이죠.
물론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설정 메뉴를 통해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아이폰을 끄거나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전원 버튼과 볼륨버튼의 조합을 눌러서 강제로 다시 시작해야 됩니다.▼
다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아래 포스팅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쉬워요
🔗관련 : 애플 아이폰 다시 시작, 재부팅 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청소 및 건조
아이폰은 전기 전도성을 이용해 손끝을 감지하는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매우 높은 민감도를 가지기 때문에 손을 더 잘 인식하지만 또 다른 말로는 매우 민감하게 다른 것들에 의해서 스크린의 작동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먼지와 때 같은 것들도 스크린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훨씬 더 큰 문제는 습기와 액체다. 화면이 젖었거나 축축한 경우 완전히 말린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터치스크린은 수분에 매우 민감합니다.
라이트닝 포트에 부착된 악세서리 분리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에 연결된 이어폰이나 기타 악세사리 같은 경우가 터치스크린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조 배터리나 충전기를 포함하여 포트에 꽂혀있는 것이 있으면 포트를 뽑아서 다시 터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장착을 해제한 액세서리가 문제였다면 정품 케이블이 나 정품 악세사리를 쓰는 것을 추천하며 부속품이나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액세서리를 교환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스 및 화면 보호기 제거
아이폰의 터치스크린은 사실상 항상 완벽하게 작동할 만큼 충분히 강력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제한적인 조건에서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터치스크린은 너무 두꺼운 필름을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손가락을 인식하지 못하게 될 수도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이 작동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끊기는 경우 케이스와 스크린에 긁히지 않도록 하는 필름을 포함하여 디스플레이 주변을 정리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부속품을 제거한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다른 케이스나 필름을 붙이는것이 좋습니다.
iPhone 공장 초기화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장 최후의 수단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아이폰이 최근에 터치에 대한 응답을 멈췄고 지금까지 아무 것도 작동하지 않았다면, 심각한 하드웨어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전화기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서비스센터의 방문하기 전에 스스로 공장 초기화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크게 될 것입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게 되면 아이폰이 처음 상자에서 꺼냈을 때의 상태로 재설정되어 모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설치된 앱 및 개인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정기적인 클라우드 백업을 수행하도록 전화기를 설정한 경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마지막 백업 이후의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손실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관련: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
🔗관련: 아이튠즈 를 통한 아이폰 아이패드 백업 방법. 아이폰 백업.
모바일에서는 공장 초기화는 매우 간단하고 편리하지만 지금은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pc 에 연결하거나 맥 또는 맥북에 연결을 해서 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십시오.
- iTunes 시작하세요.(MacOS 10.15 이상을 실행하는 Mac에 있는 경우 대신 Finder를 시작하십시오.)
- 아이폰의 버전에 따라 각각의 버튼조합을 눌러주세요.
- iPhone 8 이상이 있는 경우 Volume Up, Volume Down, 측면 버튼 차례로 이 버튼을 빠르게 눌러주세요. (한번에 누르는 것이 아니라 순서대로 빠르게 누르는 것입니다).
- iPhone 7의 경우 Volume Down 및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누르십시오.
- 구형 모델의 경우 Home(홈)과 Side(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십시오.
- iPhone 8 이상이 있는 경우 Volume Up, Volume Down, 측면 버튼 차례로 이 버튼을 빠르게 눌러주세요. (한번에 누르는 것이 아니라 순서대로 빠르게 누르는 것입니다).
- 연결된 아이폰을 아이튠즈나 파인더에서 복구 해주세요.
- Mac에서는 iPhone을 복원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복원을 누르고 지침에 따라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십시오.
- PC에서 iTunes의 왼쪽 상단에 있는 Device(기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요약을 선택한 다음 복원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제발 이 단계에서 웬만한 문제는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애플 AS서비스센터 이용
이제 도저히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폰에 하드웨어 문제가 있다는 것은 거의 확실하고 그것은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또는 바로 애플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수리를 받거나 교체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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