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애플워치 7 vs 애플 워치6: 차이점 비교. 뭘 사지?!

워치7와 워치6는 크기는 같지만 디스플레이가 더 커졌고 더 밝아졌으며 두께는 얇아졌습니다. 다양한색상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출시가격은 동일하며 배터리는 더욱 빨리충전됩니다. 내구성이 보다 향상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두 제품의 차이점은 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관련 : 애플워치를 더 잘 사용하기 위한 22가지 방법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6: 차이점 비교. 뭘 사지?!

애플워치 7 vs 애플 워치6_ 차이점 비교_ 뭘 사지

 

애플 워치 6와 워치7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6: 디자인

 

애플워치의 외형은 몇 년 동안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항상 켜져 있는 밝은 디스플레이를 눈치채지 못하면 대충 겉으로 봤을 때는 애플워치5나 애플워치4, 애플워치6를 구분할 수없을 정도니까요.


애플 워치7 곡선형 디자인

하지만 애플워치7은 디자인적인 변화가 조금 있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화면이 아이폰처럼 평평해질것이라는 소문처럼 변화한것은 아니지만 워치7은 이전 애플워치 모델들에 비해 사실 곡선의 아름다움이 살아있습니다.


애플 워치7 액티비티

애플워치7은 시리즈 6와 같은 수심 50M까지 버틸 수있는 방수등급을 갖고있는 것은 같지만 거기에 대해 먼지나 작은 이물질에 대한 방진기능도 강화되어 미세한 작은 먼지나 모래를 막아줍니다. 만약 아웃도어 스포츠를 많이한다면 워치7에 IP6X 등급이 꽤 유용할 수있습니다.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6: 디스플레이

애플워치7 디스플레이는 워치6과 비교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변화입니다.

애플 워치7 크기 왼쪽부터 워치3, 워치6, 워치7

애플은 몇 년 동안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 테두리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7의 디스플레이는 애플워치6보다 최대 20% 더 큰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은 워치의 베젤이 1.7mm로 얇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같은 크기의 애플 워치6보다 화면을 더욱 크게 개선할 수있었습니다.

애플워치7의 디스플레이는 커진 디스플레이 외에도 밝기가 크게 개선되어 시리즈6의 디스플레이보다 70% 더 밝아졌습니다.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6: 특징

애플은 보통 스마트워치의 새로운 버전마다 몇 가지 특색잇는 기능을 선보여왔습니다. 애플워치6는 혈중 산소포화도를 확인 할 수있었고 항상 켜져 있는 고도계를, 애플워치5는 나침반과 항상켜져있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애플워치7 기능

애플워치7의 새로운 기능들은 이전의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눈에 띌 만큼 큰 변화가 아닐수도있습니다. 애플워치7은 WatchOS8를 제공하는것 외에는 건강에 대한 물리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애플워치는 필라테스와 태극권을 추가합니다.

 

애플 워치7 풀스크린 쿼티 키보드

하지만 그렇다고 애플 워치7에는 무시할 수없는 매력적인 업데이트가있습니다. 더욱 커진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타이핑하기 위한 풀 키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메시지에 대한 답장을 워치를 통해 바로 보낼 수있습니다. 이 기능은 삼성의 갤럭시 워치4에도 이미 추가된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6: 배터리

애플워치7 배터리 충전

애플워치7은 전작인 애플워치 시리즈6와 시리즈5와 같은 18시간 배터리 수명을 갖고 있습니다. 항상 배터리에 대한 부분이 아쉬웠기에 이번 워치7에서는 개선되길 바랬지만 배터리의 크기나 배터리의 수명에서는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워치7은 함께 동봉된 새로운 USB-C 코드로 이전보다 최대 33% 더 빨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6: 그래서 뭘 사지?!!

애플 워치7이 공개되고 판매되기 시작함에 따라 애플워치6의 시장 가격이 많이 다운될것입니다. 애플 워치의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좋은 기회를 찾아 애플 워치6를 구매하기에 좋은 타이밍이 될 수있습니다.

 

애플 시리즈 7는 9월 14일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된 애플 워치7은 사실 겉보기에 워치6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고 할 수있습니다.

 

조금더 곡선이 강조되었다고 볼 수있죠.

 

하지만더큰 화면과 더 밝아진 화면, 그리고 애플 워치를 통해 셀룰러 기능까지 사용하는 유저라면 풀스크린 키보드를 통해 메시지 답장을 할 수 있는 기능은 상당히 매력적일 수있습니다.

 

어차피 살 계획인데 7을 기다려왔다면 출시가격이 동일 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없을 수있습니다. 고민하지말고 애플워치 7을 구매하는것도 좋겠습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애플 워치7 vs. 삼성 갤럭시 워치 4: 차이점 비교, 뭘살까?

애플워치7과 삼성 갤럭시 워치4는 올해 모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고, 어떤것을 구매해야할 지 고민중입니까?? 워치7은 몇 가지 중요한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삼성의 워치4는 안드로이드에서만

onna.kr

 

애플 워치 7 공식 출시정보. 가격과 사전주문, 디자인, 색상 등

애플워치7은 6보다 20%더 큰 디스플레이를 가지면서도 테두리는 1.7mm밖에 되지 않고 40%더 얇아졌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더 둥글게 변했고 밝기가 더 밝아져 시간을 확인하기 쉽습니다. 5가지 색상

onna.kr

 

애플 아이폰 13 공식 출시정보: 가격, 사양, 디자인, 카메라 등

아이폰13이 출시되었습니다. 카메라 어레이가 대각선으로 재배열되었지만 세라믹 쉴드 디스플레이와 직선 모서리는 작년과 많은 부분이 동일합니다. 노치 역시 소문대로 더 작아졌고 배터리의

onna.kr

 

애플 아이패드 9세대 (2021 ) 공식출시. 가격과 크기, 사양 등

애플 아이패드9은 A13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크롬북 보다 3배,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6배 더 빠릅니다. A13칩을 사용하며 64GB의 경우 $329부터 시작합니다. 교육용 버전의 가격은 299달러로 학습용

onna.kr

 

애플 아이패드 미니 6(2021) 공식출시정보, 가격과 사전예약, 디자인 및 기능

아이패드 미니도 이제 애플 펜슬을 지원합니다. 가격은 64만 9천원부터 시작하고 Wi-Fi와 셀룰러 연결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퍼플과 핑크를 비롯한 4가지 색상을 선택할수있고 USB-C포트를 사용하

onna.kr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