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블로그

구글 포토 무제한 무료 사진 6월 1일 종료와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

구글 포토 무제한 무료 사진 6월 1일 종료와 다른 스토리지 서비스

 

구글 포토가 다음 달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을 제한합니다.

 

구글 포토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정책을 전면적으로 변경하면서 애플의 아이클라우드와 비슷한 계층형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무료 스토리지 이용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여전히 구글 계정 전체에서 공유되는 15GB의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6월 1일이 되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무제한 저장 옵션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 포토 6월 1일 무제한 무료 서비스 종료

  1. 사진정리 최적화 툴 ; 구글 포토
  2.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
  3. 결론

원래 구글은 사용자들에게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포토 앱을 위한 15GB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왔습니다. 낮은 품질로 저장된 사진과 비디오(High 또는 Express)는 무료로 무제한의 공간을 제공받았습니다. 이 설정은 사용이 간편한 UI와 가족 공유,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능 덕분에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사용자들은 구글 포토를 구독하고 구글 포토를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다른 스토리지로 옮겨 갈 것인지 선택해야합니다.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옵션 유료화에 따른 다른 다른 클라우드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옵션 유료화 및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개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옵션 유료화 및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개 구글의 사진 앱인 구글 포토에서 무제한 저장 옵션을 유료로 바꿈에 따라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찾아보고 그에

onna.kr


사진정리 최적화 툴 ; 구글 포토

구글 포토

구글 포토 스토리지가 무제한이던 시절, 사용자들은 모든 사진을 보관할 가치가 있는지 걱정할 것 없이 백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6월 1일부터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특히 스냅을 추적하고 삭제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스토리지 관리 툴이 있습니다.

 

특히 구글 포토는 다른 앱에서 가져온 이미지뿐만 아니라 백업한 모든 스크린샷, 대용량 파일 및 흐릿한 사진을 정리합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그들이 얼마나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고, 전용 피드를 스크롤하여 어떤 것을 삭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이미 출시가 시작되었으며, 앞으로 며칠 내에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포토는 또한 15GB의 무료 스토리지 할당량을 채우는 데 걸리는 시간에 대한 맞춤형 견적을 제공 할 것입니다.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 옵션

그동안 찍어 둔 휴가 사진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몇 가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는 6월 1일 이전에 사진 계정에 현재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하이(high) 또는 익스프레스(express) 로 백업하는 것입니다.

현재 전체 저장 공간과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사진 품질을 변경하면 변경 후에도 저장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현재 제한 없는 규칙이 적용됩니다. 이 작업은 안드로이드 기기의 갤러리 설정와 혼동하지 않고 Google 포토 설정으로 이동하여 백업 및 동기화를 선택한 다음 업로드 크기를 선택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하이 퀄리티 또는 익스프레스 퀄리티로 변경할 수있습니다. (익스프레스의 해상도는 하이보다 낮습니다.)


이제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여분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6월 1일 이후 저장된 모든 제품은 품질과 상관없이 15GB 용량에 반영됩니다. 픽셀 장치에서 업로드하지 않는 한, 해당 장치는 여전히 무제한의 하이 퀄리티 및 익스프레스 퀄리티의 스토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구글원을 통해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지불하는 것도 하나의 옵션입니다.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계획과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다른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 요금제

 

구글원의 멤버십 플랜은 월 2400원으로 100GB, 월 3,700원으로 200GB, 월 11900원으로 2TB의 옵션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단계가 높은 옵션은 대부분의 고객에게 충분합니다.


결론

구글의 클라우드 정책에 대한 변화는 이미 작년에 예고되었었고 선택을 해야할 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여전히 애플보다 더 많은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구글의 15GB와 달리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기 전에 사용자들에게 5GB의 여유 공간만 제공하고있습니다. 애플이 50GB를 매달 1100원에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옵션도 비슷합니다. 물론2400원 보다는 쌉니다. 하지만 1100원에 그 정도의 용량을 얻을 수 있다면 1100원을 더 추가해서 100GB를 더 구입하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해보면 애플의 다른 프리미엄 옵션은 구글이 제공하는 것과 거의 일치합니다. 그리고 두 가지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큰 스토리지 옵션을 고려해 보면 부족한 수준일 뿐이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 옵션은 , 월 11,900원으로 6TB(1000GB/1명)의 공간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군 플랜을 제공할 뿐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군 (아웃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함께 제공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옵션 유료화 및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개

구글 포토 무제한 저장 옵션 유료화 및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개 구글의 사진 앱인 구글 포토에서 무제한 저장 옵션을 유료로 바꿈에 따라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찾아보고 그에

onna.kr

 

아이클라우드 사진과 비디오를 구글 포토로 전송하는 방법

애플은 최근 아이클라우드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구글 포토로 전송하는 도구를 출시했스비다. 클릭 몇 번만으로 애플 아이클라우드의 전체 라이브러리를 구글 포토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은

onna.kr

 

아이폰 애이패드 애플원 Apple One 구독 가입 방법

애플원 Apple One 구독 방법 아이폰 애이패드 애플원 Apple One 구독 가입 방법 애플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구독 할 수있는 애플원 이라는 통합구독서비스를 내 놓았습니다. 넷플릭스처럼 한달

onna.kr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