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의 미토피아는 파티원의 외모의 차이와 성격에 따라 특정한 상황에서 행동이 달라지는 독특한 RPG게임입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닌텐도 스위치의 미토피아에 있는 모든 개성적인 성격에 대해 알아보고 주어진 시나리오에 어떤 성격을 골라 적용하면 좋을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닌텐도 스위치 미토피아 캐릭터 성격 가이드
Mii의 우정과 불화
7가지 성격 유형에 대해 이야기 하기전에 우정과 불화에 대한 메커니즘을 알아볼 필요가있습니다.
미토피아에서는 성격 유형에 따라 Mii와 다른 파티원들 간의의 관계가 결정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정과 불화에 대한 통계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행동은 우정을 증가시 키지만 부정적인 행동은 파티 안에서 불화를 조장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우정이 증가하면 더 많은 버프와 긍정적인 작용을 가져오는 반면, 분노의 증가는 전투에서 의견 불일치와 전투 및 시나리오에서 불협화음을 야기합니다.
미토피아 캐릭터 성격
미토피아에는 7가지 성격유형이 존재하며 파티원의 성격 유형 조합과 그들의 형성하는 상호작용과 관계에 따라서 게임 플레이 양상이 많이 달라집니다.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상냥함 / 친절함 (Kind)
초반에 플레이를 할 때 호감 레벨 없이 하위급 호감 행동 발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사용 될 수있지만, ‘봐주기’ 기술은 불화가 생길 수도있습니다. 성격 유형의 명칭에서 알 수있듯이 친절한 Mii는 파티원들은 매우 배려가 많고 항상 자신보다 파티원을 우선시합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자비 (Donate) | 가지고있던 HP 바나나 또는 MP 캔디를 도움이 필요한 다른 파티원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호감도가 상승 합니다. |
감싸기 (Cover) | 몬스터가 다른 파티원을 공격할 때 파티원을 방어하기 위해 들어오는 공격을 방해합니다. 이 액션을 성공한다면 친밀도가 증가합니다. |
봐주기 (Spare) | 친절한 유형의 캐릭터들은 전투 중에 있는 괴물들을 살려서 보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런 Mii가 몬스터를 살려보내지 못하게 될 경우 오히려 공격 당하게 되어 전체적으로 ‘분노’가 높아지기도 합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활발함 (Energetic)
어느 직업이든 나쁘지않은 무난한 성격 유형이지만, 전체 공격이 기본 공격인 직업과는 안좋을수 있습니다. 이들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으며 쉽게 피곤하지 않습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응원 (Cheer) | 파티원들을 응원해서 기운을 북돋아 주며 파티원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돕기 위해 그들의 MP를 늘립니다 |
버티기 (Hang On) | 몬스터들이 활발한 성향을 가진 Mii를 공격 할 때 HP는 0이 아닌 1로 떨어져서 기절하지 않습니다. |
허슬 (Charge) | 초자연적인 특성때문에 적에게 돌격 할 때 스스로 상처를 입으면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마이웨이 (Laid-Back)
마이웨이 성향의 Mii 들은 싸우지 않을 때는 보물을 찾아 무작위로 땅을 파지만 실패하면 첫 시도에서 포기해버리기도 합니다. ‘숨기’나 ‘받기’같은 기술들로 인해 불화를 야기하기 때문에 골치아픈 캐릭터지만 불화해소에 용이한 아이돌과 같은 서포트 계열의 직업과 조합이 좋습니다. 특히 ‘진지해지기’ 기술은 매우 매력적인 기술입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숨기 (Hide) | 공격을 받을 때마다 다른 동료 뒤에 숨어 그 결과 동료가 타격을 입게 되고, 그로 인해 ‘분노’ 효과가 발생합니다. |
받기 (Cadge) | 다른 동료들이 필요할 경우 HP 바나나나 MP 캔디를 훔치기도 해 ‘캐지’ 액션을 이용해 시비가 붙는다. |
진지해지기 (Get Serious) | 때때로 이 성향의 캐릭터는 다른 동료들이 도와준다면 적들을 상대로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그들은 또한 평소보다 더 많은 HP와 MP를 사용하여 대미지2배와 회복량 증가의 보정을 받을 수있습니다. |
게으름 (Slack Off) | 몬스터와 싸우는 것에 관심이 없이 대충 기술을 시전할 수도있어서 절반의 MP만을 사용하여 기술을 사용하고 절반의 데미지만 입힙니다. |
무시하기 (Nah) | 마이웨이 성향의 캐릭터들의 가장큰 장점은 몬스터들의 효과를 완전 무효 할 수있다는 점입니다. 관심을 갖지 않을 때 몬스터들은 상태이상을 걸 수 없습니다. 대신 아군의 버프도 무시해버릴 수 있습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쿨함 (Cool)
쿨함 성향의 Mii도 처음 보물을 찾지 못하면 발굴 시도를 포기합니다. 보호계열 서포트 기술을 거절 하기도 하기 때문에 특성상 기사와 조합이 좋지 않습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약점 찌르기 (Pressure Point) | 쿨한 성향의 캐릭터들은 전투중에 스킬을 써도 기본 공격을 해버리는 대신 적의 약점을 공략하여 기본 공격보다 더 큰 1.5배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회피하기 (Avoid) | 적의 물리적 공격을 피할 수 있고 전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감싸지 않기 (Shan’t) | 마이웨이 성향의 캐릭터는 주로 쿨한 성향 뒤에 숨지만 쿨한 성향의 캐릭터는 샹트 기술을 사용하여 동료가 공격을 받고있을 때 도와주지 않고 몸을 숨기는것을 거부할 수있습니다. |
흘려보내기 (Indifference) | 마이웨이 성향의 Mii와 마찬가지로 몬스터의 상태 이상 효과를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완고함 (Stubborn)
완고한 성향의 캐릭터는 몇 번이나 실패하더라도 보물을 찾고 싶다면 보물을 찾는것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또한 알 수없는 액체가 들어있는 모든 병을 버려 버립니다. 불화를 계속해서 만들지는 않지만 허세기술로 인해 불화가 발생할 수있기 때문에 지원 계열 직업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참기 (Patience) | 자신이 물리 공격을 받을 때, 적의 공격을 예상 할 수있어 미리 방어 태세를 갖춰 입는 피해를 반으로 줄입니다. |
다시 한번 (Again) | 완고한 성향의 캐릭터는 완벽주의자에 가까워 첫번째 공격에 만족하지 않으면 자신의 턴 직후 한번 더 행동할 턴을 가져옵니다. 다만 발동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
허세 (Bluff) | 동료가 완고한 캐릭터에게 서포트 기술을 할 때 거부하며 이로 인해 관계의 불화를 초래할 수있습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순수함 (Airheaded)
순수한 성향의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판타지 세계를 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스로 HP를 채울 수 있는 기술이 있고 몬스터의 액션을 한 턴 넘길 수 있다는 점과 타깃 미스의 위력이 1.5배 상승한다는 점에서 공격력이 높은 캐릭터에 좋으며 자신에게 힐링을 할 수 있는 캐릭터에게는 기술의 효과가 겹치기 때문에 선호되지 않습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타깃 미스 (Oops!)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만 예기치 못한 공격으로 적의 가드가 낮아져 데미지가 1.5배로 늘어납니다. |
놀기 (Frolic) | 몬스터와 친구가 되어 돌아다니며 놀면서 몬스터의 행동을 한 턴 막을 수 있어 결과적으로 동료를 돕습니다. |
잠자기 (SleepyHead) | HP가 낮을때 싸우는 대신 스스로 잠을 자고 HP를 회복합니다. |
미토피아 7가지 성격유형 : 신중함 (Cautious)
신중한 성향의 캐릭터는 매우 신중한 결정을 내리고 성격 유형 중 가장 긴장합니다. 조심스럽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액체가 들어있는 병을 마시지 않습니다.
기술 | 기술 효과 |
신중한 마무리 (Finisher) | 몬스터에 대한 매우 계산된 피니시 공격을 초래하는 액션으로 HP가 캐릭터의 기본 공격 피해량x1.3보다 몬스터의 HP가 낮은 적 하나를 즉사시킬 수있습니다. |
용의 주도 (Prepped and Ready) | 자신의 HP바나나 또는 MP캔디가 바닥났을 때 미리 준비해둔 하나를 추가로 꺼내 먹을 수있습니다. |
확실한 준비 (Warm Up) | 자신의 턴을 준비운동으로 한 턴 넘기고 다른 동료들의 턴이 끝났을 때 공격하여 2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
어떤 성격을 사용할까?
미토피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캐릭터 중 누가 파티에 가장 적합한 인물인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성격에 맞는 캐릭터를 고르는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기를 바랍니다.
친절함 / 상냥함 (Kind)
친절함에 초점을 맞추고 HP와 MP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성직자, 팝스타, 셰프와 같은 클래스와 가장 어울립니다.
활발함 (Energetic)
전사들은 공격적이고 싸움에 집중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많은 활발한 성격에 잘 맞습니다. 차지 액션으로 인해 받는 피해를 막기 위해 HP를 채울 수 있는 음식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이웨이 (Laid-Back)
도둑은 평소보다 더 잘 훔치기 위해 여유로운 성격을 가져야 하고 도둑들은 낭비가 심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은 것들을 필요로 합니다.
쿨함 (Cool)
특히 약점 찌르기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 전사오 함께 할 경우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접할 수 있습니다.
완고함 (Stubborn)
다시 한번 (Again) 기술과 함께 사용하여 두 번 공격하고 공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순수함 (AirHeaded)
졸려서 전투에 신경 쓰지 않으면 쓸모없기 때문에 이 특성을 추천할만한 직업은 많지 않습니다.
신중함 (Cautious)
지원 및 공격 클래스에게 잘 어울릴만한 성격으로 특히 한 번의 움직임으로 적을 제거하는 피니셔 액션과 잘 어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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