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채우기는 Excel의 기능으로, 같은 형식의 데이터로 셀을 채우고 숫자, 날짜, 그리고 날짜 문자열을 만들어 한 셀의 서식을 인접한 셀에 적용합니다. 채우기 핸들을 아래로 끌어내릴 때 자동 채우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나요? Microsoft Excel에서 자동 채우기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엑셀 자동채우기 안될 때 활성화하는 방법
자동 채우기 버튼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 셀 복사 :이 옵션은 세로 또는 가로로 드래그 할 때 열 또는 행 내의 이전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 시리즈 채우기 :이 옵션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아래로 또는 가로로 드래그할 때 순서를 따를 수 있습니다.
- 서식만 채우기 :이 옵션을 선택하면 서식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서식 없이 채우기 : 서식없이 채우기를 선택하면 값은 유지되지만 서식은 지정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값이 파란색인 경우 서식 없이 채우기 옵션은 값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 날짜 채우기: 날짜 채우기 옵션을 선택하면 날짜 순서대로 채웁니다.
- 평일 채우기 : 평일 채우기 기능을 선택하면 평일 순서대로 채웁니다.
- Flash Fill : Flash Fill을 선택하면 일정한 패턴에 맞게 칸을 자동으로 채웁니다.
Excel에서 자동 채우기를 활성화하는 방법
자동채우기를 위한 채우기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다면 엑셀의 옵션에서 다시 활성화해주면 다시 나타납니다. 채우기 옵션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엑셀을 실행합니다
2. 왼쪽 위에 ‘파일‘을 클릭하고 확장 메뉴가 나타나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때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더보기’를 누르면 옵션이 나타납니다.
3. 옵션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고급‘을 누르세요
4. 스크롤을 조금 내려 ‘잘라내기/복사/붙여 넣기’섹션에서 ‘콘텐츠를 붙여 넣을 때 붙여 넣기 옵션 단추 표시‘의 체크박스가 비어있다면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엑셀 워크시트에서 채우기 핸들을 아래로 끌면 자동 채우기 단추가 표시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MS오피스 다크/라이트모드 활성화하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다크모드
jpg, png 를 Webp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과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