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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오류해결하는 9가지 방법.

Windows에서 블루투스 장치나 USB 장치 등 하드웨어를 사용하려고 오류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 오류를 확인했다면 아래에 소개하는 몇 가지 방법들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정리한 방법들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윈도우.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오류해결하는 9가지 방법.

 

 

윈도우_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오류해결하는 9가지 -001

 

 

목차

     

     

    Windows에서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 오류가 표시됩니까?이 오류는 윈도우11을 비롯하여 윈도우10 등 모든 버전의 Windows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도대체 이 에러는 무슨 에러인지,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와 이 에러를 고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란?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에러는, 일반적으로 이동식 디스크 및 드라이버에서 자주 일어나는 에러입니다. 또한 Windows가 프린터나 USB 드라이브와 같은 하드웨어를 제대로 실행할 수 없는 경우에 표시됩니다.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

     

    이 때문에, Windows 가 새로운 디바이스의 드라이버를 설치 하려고 하면, 이 메세지가 표시되고 CD 드라이브, Bluetooth 하드웨어 또는 저장 장치가 PC에 나타나지 않고 인식되지 않을 수있습니다.

     

    코드 10은 오디오 또는 USB 디바이스 특유의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1. PC 재부팅

    PC 전원 버튼

    컴퓨터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문제가 아주 간단히 제보 팀을 통해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컴퓨터에서 문제가 생기며 pc 를 다시 시작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장 먼저 pc 를 재부팅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문제가 해결된다면 굳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지 않아도 되고 가장 간단하고 가장 빠릅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장치에 다시 액세스해 보십시오. 연결이 느슨하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장치를 다시 시작한 후 장치의 연결을 뽑았다가 다시 꽂는 것이 좋습니다.

     

    2. 하드웨어 디바이스 문제해결사 사용.

    Windows에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동으로 문제를 해결을 해주는 문제 해결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하드웨어 및 디바이스 도구입니다.

     

     

    하지만 무슨이유에서인지 Microsoft는 윈도우11과 윈도우10의 문제해결에서 이 유틸리티를 없애버렸지만 '실행' 메뉴 또는 '터미널'을 통해 접근할 수있습니다.

    2. 실행창에 msdt.exe -id DeviceDiagnostic2. 하드웨어 디바이스 문제해결사. msdt.exe -id DeviceDiagnostic

     

    1. 윈도우 실행창(단축키 : Win+R)을 실행합니다.
    2.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 msdt.exe -id DeviceDiagnostic
    3. 새 창에서 문제 해결사가 열리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문제를 찾고 마법사가 완료되면 발견된 문제 및 해결 결과가 표시됩니다.

     

    3. 장치관리자 확인

    장치 관리자는 PC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때문에 Code10 오류가 나타날 때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치관리자

     

    시작버튼을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단축키 : Win + X)하여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면 장치관리자를 실행할 수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를 전개하면, 그 아래에 있는 개별의 디바이스가 보이고 장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장치 옆에 노란색 경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은 오류를 일으킨 장치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일반'탭의 아래에 있는 '장치 상태'를 확인합니다. 여기에 This device cannot start (Code 10)라고 나타난다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모든 카테고리를 체크해야 하지만 오디오 입력 및 출력과 USB컨트롤러가 두 가지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어느 쪽에서도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는, 프린터나 마우스등의 다른 USB 디바이스나 포인팅 디바이스를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최근에 컴퓨터에 하드웨어를 추가한 경우 이 항목도 확인하십시오.

     

    오류가 표시된 장치를 찾으면 해당 장치를 분리하고 몇 분 기다린 후 다시 연결해보고 그래도 효과가 없으면 해당 디바이스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또는 삭제해야 합니다.

     

     

    4. 하드웨어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드웨어에 오래된 드라이버 또는 잘못된 드라이버가 설치 있을 때 하드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1에서는 윈도우 설정 → 윈도우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 할 수있습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버튼

    이 업데이트 확인을 실행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검색됩니다. 고급 옵션 → 선택적 업데이트 에서도 표시될 수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0 이라면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있으며, 선택적 업데이트 보기 → 드라이버 업데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 (+ 윈도우10)

     

    5. 작동하지 않는 디바이스 제거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할 수없다면 드라이버를 교환 또는 삭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있는 디바이스를 오른쪽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하고 '드라이버'탭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드라이버 롤백' 을 선택하면 최근 업데이트가 모두 취소되고 이전 버전으로 돌아갑니다.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 장치 제거를 선택하여 시스템에서 장치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키보드 드라이버 제거

     

     

    6. 다른 USB 포트 또는 허브 사용.

    에러가 표시되고 있는 디바이스를 찾았다면, 컴퓨터의 다른 USB 포트로 옮겨보는것도 좋습니다.USB 포트에 장애가 발생하여 장치와 PC 간의 통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기본 USB 허브를 사용하는 경우 전원이 공급되는 모델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레지스트리에서 Upper Filters 및 Lower Filters 삭제

    Windows와 하드웨어 간에 작동하는 필터 드라이버와 관련된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지우면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잘못 변경하면 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과정에서 주의해야합니다.

     

    1. 윈도우 실행(단축키 : Win + R)창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2. 왼쪽 네비게이션 트리를 사용하여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로 이동합니다.
    3. Class 키를 확장하면 그 아래에 긴 문자열의 키 (GUID)가 많이 표시됩니다. 모두 Device Manager 내의 다양한 유형의 하드웨어에 대응합니다.

    이제 찾고 있는 디바이스 유형에 맞는 GUID를 찾아야 합니다.

    1. 장치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문제가 있는 디바이스를 더블 클릭하고 '자세히'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속성'의 드롭다운박스를 '클래스 GUID'로 변경하면 아래의 상자에 레지스트리 키 중 하나와 일치하는 값이 표시됩니다. 값을 복사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돌아가 레지스트리의 왼쪽 패널에서 일치하는 문자열을 클릭하여 오른쪽 패널에서 내용을 엽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 Upperfilters, Lowerfilters

    1. 위에서 열어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찾기 (단축키 : Ctrl + F)창을 열고 복사한 값을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면 해당 값을 가진 값을 빠르게 찾을 수있습니다.
    2. UpperFilters 및 LowerFilters 항목을 찾습니다.
      둘 다 표시되지 않으면 올바른 GUID가 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경우,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Upper Filters 및/또는 Lower Filters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삭제를 선택합니다.경고를 확인하면 파일이 삭제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장치가 작동하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삭제한 GUID에 따라서는, 재인스톨 할 때까지, 이러한 디바이스를 사용한 일부의 소프트웨어가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8. 다른 곳에서 하드웨어 테스트

    여전히 계속해서 Code10 오류가 나타나고 있다면 디바이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하드웨어를 다른 컴퓨터에 접속하여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시스템에서 장치가 작동하지 않으면 제조업체에 문의하거나 장치를 교체해야 합니다.

     

    다른 시스템으로 동작하는 경우는, PC 또는 노트북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9. 시스템 복원 또는 리셋 실행

    다른 컴퓨터에서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한 경우 시스템 복원을 시도하여 하드웨어의 작동을 방해하는 Windows 오류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 윈도우11 포맷하는 방법. (공장초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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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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