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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의 배터리를 최대한쓰는 방법. 저전력 모드 설정 및 추가설정

애플워치에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면 몇가지 유용한 기능을 끄는 대신, 배터리를 두배 가량 더 오래 쓸 수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 울트라의 경우 저전력 모드와 함께 GPS 및 심박수 측정 빈도를 낮추면 최대 60시간까지 배터리를 사용할 수있습니다.

 

애플워치의 배터리를 최대한쓰는 방법 저전력 모드 설정 및 추가설정

 

 

애플워치의 배터리를 최대한쓰는 방법. 저전력 모드 설저 및 추가설정

 

 

목차

     

    애플워치는 분명 다양한 기능과 성능으로 가장 좋은 스마트워치 이지만 역설적으로 많은 기능과 선명한 디스플레이에 비해 평범한 배터리 수명이 큰 단점이었습니다.

     

    애플워치가 최초로 출시된 이래로 계속해서 애플워치의 배터리 수명은 1일을 채 넘기지 못하는 18시간 정도로 고정되다시피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 들은 모두 옛날 얘기입니다. 이제 새로운 애플 워치 울트 라가 출시되면서 애플 워치가 한번의 충전으로 이틀 이상 지속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는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약 36시간 이상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큰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서 몇 가지 적절한 설정을 해준다면 애플 워치 울트라는 최대 60 지간 동안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 역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배터리를 최대한 절약하여 사용하는 몇가지 방법이있습니다.

     

    🔗관련 :아이폰 배터리 최대한 절약해서 오래 사용하는 15가지 방법. (2022 버전)

     

     

    애플워치 업데이트 확인

    애플 워치의에 배터리 수명을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전력 모드를 사용해야합니다.

     

    아이폰에서 먼저 선보인 이 기능은 WatchOS9에 포함되어 이제는 애플워치에서도 사용할 수있게되었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2022. 11.)을 기준으로 워치의 최신 운영체제는 WatchOS9.1 버전입니다.

     

    🔗관련 : 애플 애플워치. WatchOS9. 지원기기 및 새로운 기능들.

     

    만약 지금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애플 워치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사용자가 해놓은 설정에 따라서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직접 업데이트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서 워치 앱을 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관련 : 애플 워치 수동으로 직접 업데이트하는 방법.

     

    저전력 모드 사용시 비활성화 되거나 영향을 받는 기능들

    저전력 모드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던 방법으로 이 애플워치를 구매한 사용자들이 그렇게 원하던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전력 모드를 사용한다는것은 많은 기능들을 비활성화 하게 되기 때문에 저전력모드를 설정하기 전에 어떤 기능들이 꺼지는지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 '항상 켬' 화면
    • 불규칙한 박동,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에 대한 심박수 알림
    •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심박수 측정
    •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혈중 산소 측정
    • 운동 시작 알림
    • 부재중 전화 1시간에 1번 표시

    Apple Watch가 저전력 모드로 전환되면 화면 상단에 노란색 원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손목에 착용된 애플 워치 저전력 모드 작동중

     

    또한 저전력 모드에서는 제어 센터의 배터리 잔량 표시(%) 버튼, 충전 상태를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그리고 탁상시계 모드로 전환되었을 때 보이는 시간이 모두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저전력 모드로 전환했을 경우 영향을 받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 통화 연결이 평소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새로 고침되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 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되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 Siri의 요청 처리 속도가 평소보다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일부 애니메이션 및 스크롤하는 동작이 평소보다 매끄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전력모드일 때 아이폰이 근처에 없으면 꺼지는 기능

    • Wi-Fi 및 셀룰러 연결
    • 착신 전화 통화 및 알림

     

    애플워치 저전력 모드 기능 사용 방법 2가지

    Apple Watch 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그다지 어렵지 않게 기능을 켤 수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를 애플워치에서 사용하려면 2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있는데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은 워치의 빠른설정창에서 기능을 활성화하는것이고 다른 방법은 애플워치의 설정앱을 열고 저전력모드를 설정하는것입니다.

     

     

    빠른설정에서 저전력모드 켜는 방법

    애플워치 제어센터 열기애플워치 저전력 모드 켜기

    1. 애플워치를 깨우고(화면 켜짐) 화면을 위로 밀어 제어 센터를 엽니다.
    2. 제어센터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3. '저전력 모드'를 켭니다.

     

    몇가지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켜기' 또는 '다음 기간 동안 켜기'를 탭합니다.

    '다음 기간 동안 켜기'를 선택할 경우 '1일', '2일' 또는 '3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제어 센터 패널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저전력모드 켜는 방법

    1. 애플 워치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를 탭합니다.
    3.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저전력 모드'를 켭니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몇가지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켜기' 또는 '다음 기간 동안 켜기'를 탭합니다.

    '다음 기간 동안 켜기'를 선택할 경우 '1일', '2일' 또는 '3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에서 Low Power Mode를 활성화하면 새로운 Apple Watch Series 8 및 Watch SE(2022)는 1회 충전으로 최대 36시간 지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Apple Watch Ultra에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 지속 시간이 무려 60시간으로 늘어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최대 60시간 사용 하는 방법

    애플은 Watch OS 9.1을 출시했을 때 Watch Ultra의 배터리 지속 시간 60시간에 도달하기 위해 저전력모드를 포함하여 필요한 옵션도 제공했습니다.

     

     

    운동 앱으로 실외 걷기, 달리기 또는 하이킹 운동을 할 때 Apple Watch가 GPS 및 심박수를 더 적은 빈도로 측정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 빈도를 줄이면 장시간 운동 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크게 연장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05 심박수 측정

     

    이 기능은 watchOS 9.1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Apple Watch SE(2세대), Apple Watch Series 8 및 Apple Watch Ultr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토글을 활성화하면 심박수 측정은 분당 1회로 감소하고 GPS측정은 2분에 1회로 감소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워치 울트라의 배터리를 최대한 오래사용하는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 운동앱에서 저전력모드 사용애플 워치 울트라 '더 적은 빈도로 GPS 및 심박수 측정'

    1. Apple Watch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목록 맨 아래까지 스크롤하고 운동을 누릅니다.
    3. 저전력 모드 옆의 토글을 눌러 켭니다.
    4. '더 적은 빈도로 GPS 및 심박수 측정'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있는 ' < ' 버튼을 눌러 변경을 저장합니다.

     

    이 방법은 애플워치 뿐만 아니라 워치와 연결된 아이폰에서도 워치의 설정을 변경할 수있습니다

     

    1. 페어링된 iPhone에서 Watch 앱을 엽니다.
    2. 툴바의 왼쪽 아래 구석에 있는 '나의 시계' 탭을 탭 합니다.
    3. 운동이 표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옵션을 누릅니다.
    4. 저전력 모드를 켭니다.
    5. '더 적은 빈도로 GPS 및 심박수 측정'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있는 ' < ' 버튼을 눌러 변경을 저장합니다.

    이제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운동 앱에서 실외 걷기, 달리기 또는 하이킹 운동을 시작하면 이 기능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Apple Watch가 저전력 모드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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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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