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중지됨. 9가지 해결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에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중지됨’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앱이 오류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행히 이문제는 간단한 몇가지 조치를 통해 해결할 수있습니다.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google play 서비스가 중지되는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중지됨. 고치는 9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중지됨. 고치는 9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종종 경험하는 ‘Google Play 서비스가 중지됨’ 오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대부분 앱 또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에서 비롯되지만, 때로는 Google Play Store의 잘못된 버전 설치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간단한 디바이스 재시작부터 데이터 및 캐시 삭제, 계정 관리 변경, Google Play Store APK 재설치까지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여 사용자가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Google Play 서비스가 중지됨’ 문제의 원인

Play Store 장애의 대부분은 앱의 문제 또는 네트워크 연결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물론 몇가지 주요 예외가 있습니다.잘못된 버전의 Play Store가 장치에 설치될 수도 잇습니다. Play Store는 버전이 잘못되면 Google Play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보통 앱을 다시 시작하거나 폰을 다시시작하면 해결되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몇가지 다른 방법을 시도해봐야합니다.

쉬운 방법부터 천천히 알아가봅시다.

1. 디바이스 재시작

스마트폰 문제 해결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는 디바이스를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이는 특히 Play Store와 같은 앱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효과적입니다.

디바이스를 껐다가 다시 켜면, 시스템이 새로 시작되어 대부분의 일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lay Store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디바이스를 재부팅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 삼성 갤럭시 전원 종료 및 다시시작하는 4가지 방법

2. Play Store 및 Google 서비스 업데이트

Google Play 또는 Google Services Framework의 오래된 버전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 두 가지 모두에 대한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2. Google Play Store App Update
  1. Google Play Store를 실행합니다.
  2. 상단 검색바 우측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앱 및 기기 관리를 누릅니다.
  4. 보류 중인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하십시오.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도 업데이트 하십시오.

2. Google Play Store Update
  1. 또한 다시 프로필에서 설정을 누르십시오.
  2. 이 페이지 맨 아래로 스크롤하고 정보를 누릅니다
  3. 정보가 확장되면 Play Store 버전을 눌러 Google Play Store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4. 업데이트 후 장치를 다시 시작한 다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셀룰러 데이터 ↔ Wi-Fi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에도 충분히 오류가 날 수 있고 에러 메세지가 전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에 플레이 스토어가 실패하거나 다운로드 시작 자체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경우든 Wi-Fi를 사용하는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하거나 다른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해 보십시오.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Wi-Fi 네트워크로 전환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시간 및 날짜 변경

시간 및 날짜 설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Google Play 서비스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4. galaxy time and date change 03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 메뉴 중 ‘일반‘을 선택합니다.
  3. 일반 메뉴 중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4.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의 스위치를 켭니다.(이미 켜져 있다면 껐다가 켜주세요.)

그래도 문제가 있는 경우 자동 스위치를 끄면 수동으로 시간을 설정할 수있습니다.시간을 설정하고 장치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Google Play 서비스 데이터 및 캐시 삭제

Google Play Store와 Google Play Services 앱은 모두 Google 앱을 지원합니다. Google Play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두 서비스 모두에서 데이터를 지우고 기기를 다시 시작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데이터 삭제 옵션은 임시 앱 데이터가 저장되는 ‘캐시’도 함께 삭제합니다. 갤럭시에서 캐시 및 앱 데이터를 삭제하는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 Google Play Store Data and Cache Delete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누릅니다
  3. 앱 목록중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아 누릅니다.
  4.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저장공간‘을 찾아 누릅니다.
  5. 저장공간에서 가장 아래에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모두 눌러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합니다.

기기를 다시시작하고 문제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6. Google Play 스토어 업데이트 삭제

Google Play Store 버전으로 롤백하면 지워진 문제가 발생한 버전을 되돌릴 수있습니다.

6. Google Play Store Update Delete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누릅니다
  3. 앱 목록중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아 누릅니다.
  4. 애플리케이션 정보의 상단 오른쪽에 점3개 아이콘을 눌러 ‘업데이트 삭제’를 누릅니다.
  5.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제거되지 않고 전화기와 함께 제공된 원래 버전으로 대체됩니다.

장치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를 확인 하십시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다시시작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7. Google 계정 삭제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자 계정이 올바르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할 수있습니다. 이 경우 기기에서 계정을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하면 Google Play Store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7. Galaxy Google Account Remove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을 찾아 선택합니다.
  3. 계정 및 백업의 가장위에 있는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4. 계정관리에서 연결된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5.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6. 여러개의 구글 계정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연결되어있다면 모두 위의 방법대로 삭제합니다.
  7. 구글 계정을 다시 추가합니다.
  8. 플레이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장치를 다시 시작하고 문제를 확인 하십시오.

 

8. Play Store APK파일 다시 설치

위의 절차가 실패할 경우 Play Store 복사본을 다운로드하고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된 APK파일은 윈도우에서 탐색기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브라우저를 통해 파일을 찾아 실행하면되는데 갤럭시에서는 갤럭시 기본 프로그램인 ‘내 파일’앱을 실행하여 수행할 수있습니다.

9. 디바이스 초기화

기기를 공장에서 출고 될 때의 상태로 복원하면 물리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갤럭시의 문제들은 해결됩니다. 즉, 공장초기화를 하면 Play Store 및 기타 앱의 원래 버전으로 돌아가 문제를 해결합니다.

🔗관련 :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 2가지

다만 기기에 설치된 앱이나 촬영한 사진 및 영상 또는 텍스트 등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화전에는 반드시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 삼성 갤럭시 백업 방법 및 복구 방법

삼성 갤럭시의 초기화는 설정을 초기화 할 수있는 기능과 기기 전체를 초기화 할 수있는 기능이있는데 ‘기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기기 전체 초기화 공장초기화 방법
  1. 사용중인 기기에서 ‘설정‘ 을 실행하십시오.
  2. 설정에서 ‘일반‘을 찾아 선택하십시오
  3. 일반에서 ‘초기화‘를 찾아 선택하십시오.
  4. ‘초기화’에서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하십시오.
  5. 기기 전체 초기화시 삭제되는 데이터와 계정을 알려줍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초기화‘를 누릅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고 기기를 다시시작하십시오. 초기 설정을 모두 새로해야합니다. 문제는 해결되었을것이 분명합니다.

 


[ 함께 볼만한 글 ]

갤럭시 삼성 인터넷 삭제 및 재설치 방법 / 숨기는 방법

삼성 갤럭시 보안폴더 삭제하기( 비활성화 )

삼성 갤럭시 보안 폴더 사용하는 방법. 나만의 비밀 폴더 사용하기

스마트폰 클립보드 보는법 (안드로이드)

갤럭시를 윈도우에 연결하는 방법 (사용자 휴대폰 / 유어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