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 블로그

삼성 갤럭시의 빅스비 루틴 (Bixby Routine)에 대하여 알아보기.

빅스비 루틴 (Bixby Routine)은 삼성의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각 개인에 맞춘 맞춤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의 기능이 아닌 삼성의 기능으로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해당 기능을 사용 할 수있습니다.





빅스비 루틴 (Bixby Routine)은 뭘까?
기본적으로 갤럭시 루틴을 사용하면 특정 조건이 충족될 경우 사용자의 컨트롤 없이 자동으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도구입니다. 다양한 조건 속에서 더 다양한 작업을 사용자가 직접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래의 루틴은 갤럭시에서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루틴 중 운전중 일 경우 자동으로 실행되는 루틴입니다.

빅스비 루틴(bixby routine) 운전중 설정.

자동차에 탑승 하여 차량과 휴대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조건이 성립하면

음성호출( 하이 빅스비 )을 켜짐 상태로 바꾸고 메세지가 올 경우 알림을 통해 메세지를 읽어주며

멜론으로 음악을 자동재생하는 등의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버튼을 밖으로 내어 수동으로도 설정 가능)

귀찮게 차에 타서 음악을 따로 실행 할 필요가 없는것이고, 차에서 음악을 자주 듣는 저 역시 이 기능을 활용하여 저만의 루틴을 만들었습니다.

방금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추천해주는 기능만이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조건을 설정해서 다양한 루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빅시비 루틴은 기본적으로 IFTTT(this if then that)원칙을 따르는데 이는 '만약(if) 이 조건(this)이라면 그때(then) that한다' 라는 것으로 간단한 조건에 따라 해당하는 기능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위의 예제 이외에도

다양한 추천루틴은 아래와 같습니다.

빅스비 루틴 (bixby routine) 추천 목록

위에 따로 언급한 운전 중 외에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유용한 굿모닝, 학교에서 무음, 회의중 무음, 영화관 비행기모드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있습니다.

빅스비루틴의 장단점

빅스비 루틴은 위에서 설명 한 기능 외에도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여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보여줄 수있으며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함에도 간단한 조작과 디자인, 쉬운 설정 등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동시에 같은 조건과 동작을 설정 할 수는 없고, 삼성에서 지원하지 않으면 안되는 기능이 몇몇 존재 하는데 이는 사용상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모든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닌점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빅시비 루틴을 몇 번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없으면 허전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내가 미처 신경을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상황에 맞는 동작을 한다니, 사람으로 친다면 거의 무릎을 톡! 치면 발이 올라가듯 무조건적인 반사와 비슷하지 않은가? 내가 인지 하지 않아도 그렇게 되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