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로 결제한 상품 환불 하는 방법 (PayPal 환불)

PayPal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비용을 지불한 경우 구매 보호가 적용되어 주문에 문제가 있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적절한 채널을 제공합니다. PayPal에서 환불을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팔로 결제한 상품 환불 하는 방법 (PayPal 환불)

 

페이팔로 결제한 상품 환불 하는 방법 (PayPal 환불)




해외 항공권이나 아마존 등을 통한 해외 직구 등, 이제는 굳이 국내의 물건이 아니더라도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일이 간단해졌습니다. 배송이 조금 더 오래 걸리는 것을 제외하면, 우리가 쿠팡이나 11번가, G마켓과 같은 곳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PayPal Logo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이런 편리성은 제품이 설명대로 되지 않거나 더 나쁜 제품을 받을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외에 있는 판매자와 해결해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릴 수 있는데, 이는 좀처럼 즐거운 경험이 아닙니다.

그러나 PayPal을 통해 결제한 경우 구매 보호가 적용되므로 주문에 이상이 있을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적절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단, PayPal 구매 보호는 친구나 가족에게 보내는 돈을 다시 받으려고 하거나, 상품이 판매자의 설명과 일치하는 경우와 같은 상황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페이팔을 통한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ayPal 환불 전 확인사항

PayPal에 환불을 요청하기 전에는 먼저 PayPal에서 판매자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훨씬 쉽고 빠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180일 이내에 환불을 신청해야하며,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판매자의 설명과 상당히 다른 경우에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환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완전히 다른 상품을 받은 경우.
  2. 2개의 상품을 구매했지만 1개만 도착한 경우.
  3. 배송 직후에는 알지 못했지만 제품에 결함이 있는 경우.
  4. 정품을 구매하였으나 위조품을 받은 경우.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다음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상품을 PayPal로 결제함.
  2. 일시불로 결제함.
  3. 계정의 신용도를 양호하게 유지함.
  4. 결제 후 18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함.

PayPal에서 판매자에게 환불 신청하는 방법

페이팔에서 환불신청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웹에서 PayPal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2. 대시보드 오른쪽에서 세로로 점이 3개 찍혀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분쟁해결센터로 이동을‘를 선택합니다.

    PayPal Refunds From the dashboard Show more Go to dispute center

     

  3.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문제 신고‘ 버튼을 누릅니다.

    PayPal refunds.report problem

     

  4. 활동 내역 페이지가 나타고 최근 페이팔을 통해 거래된 목록이 나타납니다. ‘환불‘을 신청할 거래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릅니다.

    PayPal refunds.report problem. choose which transactions in history to refund

     

  5. 환불을 할수밖에없는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기본적인 거래 세부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필요한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예상 환불 금액을 입력한 다음 계속을 클릭합니다.

    Additional information about PayPal refunds.

     

  6. 셀러에게 연락했는지 확인한 후 다시 다음 화면에서 ‘계속‘ 를 클릭합니다.
  7. 첨부할 수있는 증빙 서류 (배달 영수증 등) 파일을 추가하거나 클레임을 뒷받침하는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든 항목을 추가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PayPal refund. proof attachment receipt etc.

     

판매자와의 새로운 분쟁이 시작되면 계정 해결 센터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20일 이내에 고객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필요한 경우 환불해 드립니다.

그러나 셀러의 반응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답장이 오지 않은 경우에는 분쟁을 클레임으로 전환하여 적절한 해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PayPal에게 클레임을 제기하고 환불을 신청하는 방법

클레임을 제기하는 것은 페이팔로 문제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제 대리점이 개입하여 셀러와의 상호작용을 추적하고, 대리인을 대신하여 협상한 후, 내 환불 요청이 유효한 것으로 판명되면 환불해 드립니다.

단, 분쟁은 20일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PayPal에서는 비공개 분쟁을 확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청구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2주 이상 기다리지 않아야 합니다.

  1. 웹에서 ‘분쟁해결센터로 이동합니다.
  2.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찾고 옆에있는 ‘보기‘를 클릭합니다.
  3. PayPal로 에스컬레이션(어떤 사건이 생겼을 때 지시를 받기위해 하는 보고)을 선택합니다.
  4. 분쟁에 대한 당신의 문제를 설명하고 완료되면 ‘제출‘ 을 클릭합니다.

PayPal은 고객의 불만 사항을 조사하고 해결하는 데 최대 30일이 소요됩니다.

문제의 성격에 따라서는, 그 시간이 짧아질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그 이상이 소요될 수있습니다. PayPal은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메일을 잘 확인해야합니다.

모든 것이 잘 되면 30일 이내에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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