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노트북

맥북, 맥에서 가상 머신에 MacOS베타 설치하는 방법 (VirtualBuddy)

Apple의 가상화 프레임워크인 VirtualBuddy는 Mac에서 가상 머신을 사용할 때 훌륭한 도구입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타사 앱으로 가상 머신을 만드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맥북, 맥에서 가상 머신에 MacOS베타 설치하는 방법 (VirtualBuddy)

애플 맥북 및 맥에서 가상 머신을 만들고 MacOS베타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북, 맥에서 가상 머신에 MacOS베타 설치하는 방법 (VirtualBuddy)

애플은 새로운 OS를 출시하기전 항상 베타 서비스를 내놓습니다. 베타서비스는 남들보다 빠르게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해볼 수있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지만 버그로 가득 하기 떄문에 중요한 작업을 하는 메인 OS로 메인 머신에 설치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 없이 마음껏 새롱누 베타버전을 설치해보고 삭제할 수있는 방법이 바로 Apple의 Mac용 가상화 프레임워크입니다.

즉 별도의 가상 머신을 만들어 OS를 테스트할 수있습니다.

Apple의 가상화 프레임워크는 무엇입니까?

Apple의 가상화 프레임워크는 Apple Silicon 인 M1 또는 M2 를 비롯한 Intel 기반 Mac 컴퓨터 모두에서 가상 머신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고급 API 세트입니다.

Apple이 자체 실리콘 칩을 출시하기 전에 Intel 기반 Mac은 부트캠프 또는 Virtualization을 사용하여 가상 머신을 실행할 수 있었지만 Apple 실리콘 Mac에서는 Boot Camp를 사용할 수없습니다. 따라서 가상화조차도 Apple 실리콘 Mac에서는 다소 복잡합니다.

다행히 Apple은 몇 년 전 macOS Big Sur에서 가상화를 가능하게 하는 가상화 프레임워크를 적용했습니다. 이제 M1과 같은 Apple Silicon Mac이 가상 머신을 실행할 있고 Apple Silicon에는 CPU 및 메모리의 가상화를 허용하는 특수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Virtualization Framework는 Swift만 사용하여 가상 머신을 구성하고 생성할 수 있고 macOS 및 Linux 기반 운영 체제 뿐만 아니라 윈도우를 설치하여 부팅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Hypervisor Framework의 대안 이라기 보다는 상위 수준 계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Hypervisor Framework와 달리 Virtualization Framework로 작업할 때 가상 환경의 모든 세부 사항을 작성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Virtualization Framework로 직접 작업하려면 사용 가능한 API를 구성해야 하고 그렇게 하려면 Swift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기술 용어가 있습니다. Apple에는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간단한 가상 머신을 만들고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완전한 문서 와 몇 가지 샘플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그러면 개발자가 아닌 일반 유저는 가상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안전한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없는 걸까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일반 유저들도 Virtualization Framework와 상호 작용하기 위한 간단한 GUI를 제공하는 타사 앱을 통해 설정을 선택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앱에서 알아서 처리합니다.

VirtualBuddy

Apple Silicon Mac이 있다면 VirtualBuddy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Intel Mac의 경우에는 VirtualBuddy를 사용할 수없습니다.

VirtualBuddy를 사용하면 베타 버전을 포함하여 Apple Silicon 칩을 사용하여 Mac에서 macOS 12 Monterey 및 이후 버전을 가상화할 수 있으므로 Mac에서 최신 macOS 13 Ventura를 안전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VirtualBuddy는 내장된 설치 마법사를 제공하고 macOS 12 또는 MacOS13 의 모든 버전을 설치하는 프로세스를 매우 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다음과 같은 다른 기능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pple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복원 이미지 중에서 선택하는 기능
  • 사용자 지정 복원 이미지 URL 만들기
  • 로컬 복원 이미지에 IPSW 파일 사용
  • 복구 모드로 부팅하는 기능
  • 네트워킹 및 파일 공유 지원
  • 가상 머신의 하드웨어 구성을 사용자 지정
  • 호스트와 게스트 머신, 즉 메인 OS와 VM 간에 클립보드 공유

VirtualBuddy는 사용하기에 충분히 쉬운 앱입니다. 그러나 iCloud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거나 AirDrop 또는 연속성 카메라와 같은 하드웨어 기능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것과 같은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VirtualBuddy는 실험적인 프로젝트이며 가끔 버그가 있고 때때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VirtualBudd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acOS 12.3 이상이 필요합니다

VirtualBuddy 준비하기

목표가 macOS Monterey 위에 macOS Monterey를 가상화하는 것이라면 추가 준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이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러나 macOS12 Monterey 위에 macOS13 Ventura를 가상으로 실행하고자 한다면 VirtualBuddy가 추가 소프트웨어 자체를 다운로드하지 못하기 때문에 Xcode 14의 베타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Xcode 14 베타를 설치하려면 Apple 개발자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확장된 옵션에서 '웹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이때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 Xcod14 베타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xcode14 다운로드

추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Xcode 14 베타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Xcode 14 베타 5이며 이 글을 보는 시점에 따라 다른 버전일 수있습니다.

xcode14 beta5

그 외에도 가상 머신을 생성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 최소한 64GB를 따로 남겨둬야 합니다. 외부 SSD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VirtualBuddy 설치

VirtualBuddy를 설치하려면 GitHub의 해당 링크로 이동하십시오 . 아래로 스크롤하여 'Download from GitHub Releases' 링크를 클릭합니다.

깃헙 virtualbuddy download from gitgub releases

설치하려는 버전을 찾아 링크를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을 사용하겠습니다.

깃헙 virtualbuddy 1.2.1

dmg파일을 찾아 다운로드하십시오.

깃헙 virtualbuddy 1.2.1 dmg 파일 다은로드

다운로드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면 '허용'을 클릭하고 dmg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엽니다.

그런 다음 'VirtualBuddy' 아이콘을 창에서 'Application' 폴더 모양의 아이콘으로 끌어서 응용 프로그램에 추가하면 매번 dmg 파일을 사용하여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VirtualBuddy 00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이동

VirtualBuddy를 사용하여 macOS 베타 설치

애플리케이션에서 VirtualBuddy를 엽니다. '"VirtualBuddy" is and app downloaded from the internet.'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계속하려면 'Open'를 클릭하세요.

VirtualBuddy 01 실행

VirtualBuddy가 열립니다. 현재 라이브러리가 비어 있으므로 'Create Your First VM'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VirtualBuddy 03 Create your first VM

화면에 'Open Custom IPSW file From local storage', 'Download macOS installer from a list of option', 'Download macOS istaller from a custom URL'의 세 가지 옵션이 표시되면 두번째의 'Download macOS installer from a list of option' 을 누르고 'Next'를 누릅니다.

VirtualBuddy 05 두번째 Download macOS installer from a list of options 선택

다른 OS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자 지정 IPSW 파일이 있다면 첫번째 옵션을 선택하고 Mac에서 파일을 선택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또는 macOS 설치 프로그램에 대한 링크가 있는 경우 세 번째 옵션을 선택하고 VirtualBuddy가 macOS를 다운로드할 URL을 입력하십시오.

OS 버전 옆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설치할 버전을 선택합니다. 아까 다운로드 한 macOS 13 developer beta5 를 설치하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 다른 macOS를 테스트하려면 위에서 준비할 때 다운받은 macOS를 선택하십시오.

다음 화면에서 가상 Mac의 이름을 입력하고 'Next'을 클릭합니다.

VirtualBuddy 08 이름 지정

그런 다음 가상 머신, 즉 부팅 디스크 크기, 가상 CPU 및 메모리에 할당하려는 수, 추가 스토리지, 디스플레이 해상도, 포인팅 장치 및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부팅 디스크의 크기는 나중에 변경할 수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십시오. 그런 다음 창을 닫습니다.

VirtualBuddy 1.2에서 포인팅 장치를 '트랙패드'로 설정하면 가상 머신에서 커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으므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든 것을 구성하고 나면 가상 머신이 라이브러리에 나타납니다. 클릭하세요.

VirtualBuddy 10 VM 선택

그런 다음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디스크 크기로 macOS를 설치합니다.

VirtualBuddy 11 VM 플레이

설치가 완료되면 새 Mac을 설정할 때 표시되는 설정 화면으로 화면이 부팅됩니다.

VirtualBuddy 12 언어선택


[ 함께 볼만한 글 ]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애플의 M1 칩은 현대의 PC, 노트북, 심지어 인텔 기반의 Mac이 사용하는 기존의 x86 아키텍처 기반 CPU와는 매우 다릅니다. 이전에 일반적인 x86 아키텍처는 인

onna.kr

M1 맥 또는 맥북에 가상 윈도우11을 설치하는 2가지 방법

M1 맥 또는 맥북에 가상 윈도우11을 설치하는 2가지 방법

맥이나 맥북을 주로 사용한다면 가끔 윈도우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윈도우 노트북이나 윈도우 pc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Mac에 가상의 장치와 윈도우 11을 설치하여 필요할

onna.kr

애플 맥 & 맥북. MacOS13 Ventura 공개. 지원 기기 및 새로운 기능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